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제주맛집

제주도흑돼지 난축맛돈 먹으려면 교래리 무암돈으로!

반응형

무암돈 본점

제주도흑돼지 난축맛돈 먹으려면 교래리 무암돈으로!

[주소] 제주시 조천읍 교래3길 1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휴무일] 연중무휴

[연락처] 070-4066-6701

무료주차 / 반려견 동반가능 / 콜키지 가능

가게 외부 / 주차 안내

교래리 맛집들이 들어선 골목길에 위치한 난축맛돈의 메카 무암돈 본점. 제주도에 첫눈이 몰아치던 날에 방문을 했는데, 외진 곳이라 찾는 사람들이 없을 것이란 예상을 완전히 뒤집고 늦은 시간에도 찾아오는 사람들이 꽤 많다. 사려니숲길 맛집으로도 소문난 곳이라 찾는 이가 많은 듯 하다.  

 

 

 

 

가게 내부

입장해 보니 철제테이블이 놓여져있고, 테이블마다 제주화산석돌판있다. 앉는 의자는 소지품 보관용이라 기름냄새 베일 염려는 없다. 

 

 

주요 메뉴

난축맛돈은 난지축산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품종으로 제주에서만 생산유통하는 상위 1%의 귀한 종이라고 한다. 육향과 근지방율이 뛰어난 고기라고 하니, 흑돼지 중에서도 명품 흑돼지! 난축맛돈(13,000원/1인분)은 목살과 오겹살로 즐길 수 있다. 그외 청국장, 고사리볶음밥, 김치말이국수와 아이들도 좋아할 계란찜까지 있다.

 

 

밑반찬

전라도식 파김치와 장아찌, 갈치속젓, 소금, 생고추냉이 등 소스와 반찬이 맛깔스럽게 준비되었다. 콩나물과 묵은지는 불판 위에서 조연 확정!

 

 

 

난축맛돈(목살)

바닥에 깔려 숨어있는 오겹살 위로 먹음직스런 대패스타일의 목살이 고운 자태를 보여준다. 얇기 때문에 불판에 올려놓자마자 차돌박이처럼 금방 익혀진다. 소금만 묻혀서 한입, 고추냉이를 발라서 두입! 그후론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 제주도흑돼지 난축맛돈 먹으려면 교래리 무암돈으로!

 

 
 

 

 

 

 

 

난축맛돈(오겹살)

목살을 해치우고 난 뒤에야 오겹살이 모습을 드러낸다. 우삼겹이라고 해도 믿을만큼 구분이 되지 않는 비주얼. 돌돌 말아 다른반찬들과 곁들여서 먹으니 너무 맛있다! 추가 주문을 부르는 마법! 다양한 조합으로 어떻게 먹어도 그냥 맛있다. 

 

 

 

 

 

청국장찌개

와이프가 좋아하는 청국장을 밥과 함께 주문했는데, 고기만큼이나 매력적이다. 씁쓸한 맛은 안드로메다로 보내고 구수함만이 남은 청국장이다.

 

 

계란찜

부드러워서 아이가 먹기 좋은 맛과 식감인데, 계란찜에 참기름, 간장을 살짝 넣어 비벼주었더니 밥 두공기를 해치워버린다. 

 

 

 

 

 

 

고사리볶음밥

5인분의 고기를 먹어도 아쉬움이 남아 고사리 볶음밥과 김치말이 국수를 주문했더니 걱정하신다. 너무 많이 먹었는데 과한 주문이 아니냐며.. "괜찮습니다. 대식가에요.."

 

거의 볶아져 나온거라 바로 먹어도 좋지만, 불판 위에 한번 더 노릇하게 익혀서 먹으면 더 맛있다. 고기가 놓아질때와 같은 치익! 소리와 함께 바닥에 눌러붙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누룽지까지 맛나게 먹어치웠다. 

 

김치말이국수

깔끔한 입가심에 이만한게 있을까? 얼죽아는 모르지만 얼죽김은 안다. 얼어죽어도 김치말이 국수는 먹자! 기름져진 입안을 상쾌하게 깔끔하게!

 

 

제주도흑돼지 난축맛돈 먹으려면 교래리 무암돈으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