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강원도 맛집

강릉 꼬막비빔밥 맛집 콩새야 타다끼 맛있는집

반응형

강릉 꼬막비빔밥 맛집 콩새야 타다끼 맛있는집

 

강릉에 난데없이 꼬막비빔밥 맛집이 많이 생겼다. 꼬막을 좋아하는 이로서는 대단히 반길 일인데, 입암동에도 맛깔나게 하는 집이 있다고 하여 방문해보았다. 

 

 


기본 정보

주소
강원도 강릉시 월대산로 64
영업시간
12: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033-644-0651
기타 사항
포장, 배달, 단체 이용 가능

매장 내외부 / 주차

폭설이 내리던날 방문했던지라 주차가 여의치 않았지만, 꼬막을 먹겠다는 열의하나로 눈길을 뚫고 갔다. 주차장이 별도로 없으나 점심시간동안 가게 앞 주차가 허용되고, 그 이외의 시간은 길건너 빽다방 골목길 안쪽에 마련된 공영주차장이나 그 주변을 이용하면 된다. 아담한 가게 안에는 4인석 테이블 여러개가 넓은 간격으로 준비되어 있었다. 

 
 

주요 메뉴

전남 여수 직송 꼬막과 국내산 한우로 만든 비빔밥과 타다끼가 시그니처 메뉴. 육회와 간장새우 등 다른 메뉴도 있지만 첫 방문인만큼 대표메뉴로 선택! 그리고 아이가 원해 참치마요 주먹밥까지! 

잠시 후 나타난 음식은 사진을 찍고 싶을 수밖에 없는 비주얼! 

반응형
 
 
 

꼬막비빔밥

비빔밥이라고 이름을 붙여놨지만 고슬하게 볶아진 볶음밥느낌이다. 지난달에 벌교에서 꼬막을 먹었고, 경주에서도 유명한 꼬막비빔밥을 먹었는데, 여기는 또다른 느낌의 꼬막이다. 빨간 양념의 콩새야 무침도 맛이 일품이다. 청양고추도 있어 매콤하게 즐기기 좋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푸짐한 꼬막과 함께 김이나 깻잎에 싸서 먹는게 제일 맛있다. 

무침과 비빔밥 뒤섞어 입안가득 풍미를 느껴보는 것도 좋다. 강릉 꼬막비빔밥 맛집 콩새야 타다끼 맛있는집! 다음은 타다끼 등장이오!


한우타다끼

참치 타다끼는 몇번 기회가 있어 먹어보았는데, 한우는 정말 오랜만이다. 고운 빛깔의 타다끼를 중심으로 무순, 양파장아찌, 청양고추, 구운 마늘 등 곁들일 고명이 도열해 있다.

 

먼저 마늘로 만든 특제소스에 고기만 찍어 먹어본다.  쫀득한 식감의 타다끼 아주 맛있다. 고기가 좋아서인가 보다. 곁들임 고명이랑 먹어도 상큼함과 매콤함이 같이 어우러져 좋은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것은 꼬막비빔밥과의 콜라보! 맛있는거 위에 맛있는건 더 맛있는거! 

 

참치마요 주먹밥

이런 맛은 분명 아들도 좋아할 줄알고 같이 온 것인데, 오늘따라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평소라면 '매운거 먹기 물먹기'라면서 잘 먹었을텐데.. 오늘은 그냥 참치마요 주먹밥의 메뉴가 눈에 유난히 잘 들어왔고.. 그게 오늘따라 너무 먹고 싶었던 날인가보다. 어쨋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결정을 내려주어 고맙기 그지없다. 덕분에 아빠는 꼬막과 타다끼를 원없이 먹을 수 있었고, 너는 야무지게 주먹밥을 먹을 수 있었으니.. 그걸로 되었다. 

 
 

총평

강릉꼬막비빔밥 콩새야 아이랑 맛있는 식사가 가능한 그곳의 매력 포인트 정리!

  • 고슬한 비빔밥 그리고 매콤 꼬막무침의 찰떡궁합
  • 쫀득한 한우와 마늘소스, 그리고 곁들임 고명의 환상케미
  • 아이랑 어른입맛 모두 사로잡는 최적의 메뉴구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