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가볼만한 서귀포 야경명소 위미웨이

위미웨이
아이랑 가볼만한 서귀포 야경명소 위미웨이로 가보자.
[주소]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2937-3
[연락처] 064-710-6361
위치 / 주차안내
한라산과 서귀포의 바다를 고스란히 만끽할 수 있는 위미항. 늘 자주 찾던 나들이 코스를 어두운 밤에 찾아가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낮과는 다른 밤 풍경. 위미항의 방파제는 어둠 속에서 보이지도 않는데, 홀로 빛을 발하며 주변을 환하게 밝혀주는 곳이 있다. 바로 위미항의 방파제를 연결하는 위미웨이. 항 주변이라 주차할 공간은 많지만, 해양소공원쪽을 이용하면 다니기 좋다.


위미웨이
멀리서 보면 레인보우 브릿지처럼 화사하게 보이던 모습과는 달리 가까이에선 제법 화사한 빛을 발한다. 이곳 주변은 밤낚시하러 나온 사람들이 많은 낚시 포인트. 다리 위로 오르기 전 인증샷을 한번 찍은 후 올라가본다.


산책
입장료 없이 상시 개방되어 있는 곳인데, 인근 주민들이 운동삼아 지나다니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겨울이지만, 밤에도 그렇게 춥지 않은 남원. 아이랑 저녁산책하러 나오기 딱 좋다. 게다가 이런 은은한 조명이 함께하니 아이도 즐겁다.

야경명소
위미웨이 자체가 빛을 발산하며 야경명소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주변도 야경이 멋지다. 항상 눈에 담기는 것보다 사진이 담아내지 못하는 것이 아쉬웠는데, 이곳은 오히려 눈으로 보는 것보다 카메라에 담긴 모습이 더 예쁘다. 밤이긴 하지만 한라산의 실루엣이 보인다.



다리 건너편으로 넘어가 왕복하며 다리 위에서 신나게 놀다가, 전체 야경을 보고 싶어 코업시티 호텔 앞에 주차를 하고 잠시 멍을 때려 본다. 가까이에서 보는 위미웨이도 멋지지만 멀리서 보는 것도 예쁘다.
아이랑 가볼만한 서귀포 야경명소 위미웨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명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