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경상도 맛집

경주 첨성대 맛집, 기와메밀막국수! 아기밥과 한우사골육수가 있는 곳

반응형

기와메밀막국수

분황사 바로 앞에 위치한 경주 현지인 맛집, 기와메밀막국수. 첨성대맛집, 동궁과월지맛집이라 할 정도로 주변 유적지와의 접근성도 좋다. 위치와 음식 맛, 그리고 아이와 함께해도 좋은 장점만을 솔직 리뷰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자!

[주소] 경주시 분황로 91(구황동 840-13)

[영업시간] 11:00 ~ 20: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휴무일] 연중무휴

[연락처] 0507-1391-4477


위치 / 주차

막국수 애호가이다 보니 지난 경주여행에서 우연히 알게되어 갔던 그 곳. 오늘 방문으로 또간집이 되었다. 분황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분황사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하다. 

식사시간이면 줄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웨이팅이 긴 곳. 테이블링 예약도 가능하다.

 

내부

 

단체손님이 와도 거뜬할 공간도 많고, 연인을 위해 마련된 숨은 공간(?)도 있다.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 보면, 다른 테이블과 확연히 다른 느낌에 깜짝 놀랄 수도 있다.

 

아이와 함께해도 좋은 이유

 

아이와 함께해도 좋은 이유 첫번째! 당연히 아기의자가 있다는 것! 두번째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아기밥과 진하게 우려낸 한우사골육수가 셀프서비스로 준비되어 있다. 굳이 다른 메뉴를 주문하지 않더라도, 아이가 먹을 기본 음식이 마련되어 있는 곳! 메뉴 선택에 대한 고민이 1도 없다. 막국수 먹고 싶으면 그냥 같이 가면 되는 곳이다. 

 
 

한우사골육수는 7시간을 우려낸 진한 국물이라 아이뿐만 아니라 누구나 먹어도 몸보신이 될 진국이다. 후추가루 타서 먹으면 더 좋다. 

반응형

 

메뉴

 

  • 물/비빔 각 9,000원(곱빼기&사리 추가 무료)
  • 곰국시 10,000원.
  • 수육 (대) 36,000원 / (중) 27,000원 / (소) 18,000원

​많이 먹고 싶다면, 곱빼기와 사리추가는 필수! 게다가 공짜다! 이거 보통으로 먹으면 바보!

 

[주문한 음식]

물/비빔(곱빼기) + 수육(소)

찰떡궁합 한상차림

진수성찬이 따로 있을까? 이게 바로 진수성찬이다. 김치를 비롯해 대부분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져 신뢰가 간다.  

 

비빔막국수(곱빼기)

쫄깃한 면발과 과하지 않은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울린다. 누군가는 인생막국수라고 극찬을 하면서 먹기도 했는데, 한입 먹으면 양념과 면발의 조화로움이 입안가득 풍미 작렬! 뒤로 은은하게 올라오는 참기름의 고소함까지 더해져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물 막국수(곱빼기)

 
 

진한 사골 육수를 차갑게 식혀 만든 물막국수 역시 참기름이 더해져 시원고소함이 일품이었다. 겨자와 식초를 첨가해서 먹으면 존맛탱! 때아닌 11월의 후덥지근함을 한방에 날려보내기 안성맞춤이었다.

 

수육(소)

부드럽게 삶아진 육질의 수육은 무생채, 명태 회 무침은 탄성이 나오지 않을 수가 없다. 특제 마늘소스에 찍어만 먹어도 맛있지만, 무생채, 명태 회 무침을 올려 먹으면 입안을 새콤달콤하게 만들어 주며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면과 함께 먹어도 맛있는 수육. 또간집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곱빼기를 시켜도 똑같은 금액인데, 이런 집에선 욕심을 부려도 된다. 빈그릇이 나올 수 밖에 없고 또간집이 될 수 밖에 없는 경주 현지인 맛집! 기와메밀막국수! 인근 유적지와도 가까우니 맛있게 먹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