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강원도

추암촛대바위와 출렁다리, 동해 삼척 가볼만한곳

반응형

추암촛대바위와 출렁다리, 동해 삼척 가볼만한곳

글/사진 RaonisM

 

동해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이자 삼척여행의 시작점. 추암관광지를 소개해 본다. 

반응형

 


기본 정보

주소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산69
관람시간
09:00 ~ 18:00(하절기/3월~10월), (동절기엔 17시까지 관람 가능)
연락처
033-530-2801
기타 사항
주차, 남녀 화장실

추암 촛대바위 주차장

차량으로 이동하면 내비게이션의 목적지는 공원 안으로 인도하지만, 들어가면 곤란하다. 주차장도 협소할뿐만 아니라 관람객 동선을 방해하기 때문에 건너편에 위치한 '추암관광지 제1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건강을 위해 조금 걸어보는 것도 좋다. 


찾아가는 길

바로 옆이 삼척이라 새천년해안도로 드라이브를 갈때 들려서 지금까지 삼척인줄 알았던 이곳은 동해시에 속한다는 사실을 오늘에서야 알았다. 동해시이긴 하지만, 삼척여행을 시작할 때 같이 둘러보면 좋은 곳이다. 공원 내부에 마련된 다리 건너 언덕 바로 뒤편에 오늘의 목적지 촛대바위가 있다. 멀리 쏠비치삼척의 모습도 보이고, 냇가엔 청둥오리들이 한가로이 헤엄치는 모습도 보인다. ​

 
 

촛대바위로 가기 위해 언덕을 오를 것이냐 둘러서 갈 것이냐의 선택하면 되는데 전망 좋은 뷰를 위해선 계단을 이용해 올라야 한다. 

 
 
 

남한산성의 정동향

추암해수욕장은 남한산성에서 정동향이라고 한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모두가 부러워할 바로 그 모습이다. 


햇살이 촛불 되어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한다는 사실은 여기서도 통한다. 일몰시간에 방문한 바위에 불이 밝혀졌다. 정확히는 그늘로 가려진 부분과 햇살이 비친 부분의 밝기 차이로 촛불이 켜진 듯한 효과가 생긴 것이다. 일출시간에 떠오르는 태양을 맞춰 촛불을 켠듯 촬영한다는 후기는 보았지만. 일몰시간에 이런 사진도 나쁘지 않다. 

유명한 곳은 사람이 몰리기 마련, 멋진 풍경만 남기고 싶지만.. 사람이 워낙많다... 일단 찍고 나중에 사람들을 삭제하는 신기한 편집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른 멋진 바위들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몇 번 더 하고 들어오던 길과는 다른 길로 내려가는데도 촛대바위가 보여 아쉬움에 한 컷 더 찍어 본다.

 
 

추암 출렁다리

출렁다리로 이동하는 길에도 부서지는 파도와 함께 멋진 바위들이 많아 사진찍기 좋은데 출렁이는 다리와 그곳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도 정말 멋지다. 폰 배터리가 방전되는 바람에 더이상 찍을 수 없지만 눈으로 담아왔던 그곳. 다른 분들에게도 꼭 방문해서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추천해 본다. 


총평

추암촛대바위와 출렁다리, 동해 삼척 가볼만한곳의 추천 포인트 정리

  • 동해의 끝자락, 삼척의 시작점에서 여행을 시작해 보기
  • 일출 사진 명소? 일몰사진명소! 
  • 바다와 자연이 만들어낸 자연 포토존과 출렁다리의 매력도 놓칠 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