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제주맛집

제주 수복강녕! 떡갈비 존맛탱!! 이집을 이제야 알게되다니!!

반응형


얼마 전 바싹불고기를 맛있게 먹던

라온이가 또 고기를 먹고 싶다고 하는데,

여기저기 뒤져봐도 그런걸 파는 집이

제주에는 별로 없다.

 

도민 지인들에게 물어봐도

불고기 맛집은 모른다고 하고..
그노무 흑돼지집들이 넘쳐나서 그런지

찾기 엄청 힘든.. 몇집 찾아봤지만

서귀포에 있거나 폐점..


다시 신화월드 푸드코트로 가야되나

싶던 찰나에 얻어걸린 수복강녕!

불고기라기보다는 떡갈비전문점인데

겉모양이 얼마전 먹었던

바싹 불고기 스타일이라 탐색해본다!

헐 비쥬얼은 일단 합격!!

지인들에게 물어봐도 모르는 집이라고 한다.

하지만 도청 뒤에 있는집인만큼

공무원 대상으로 맛없진 않을 것 같다는

의견에 전격 결정!!


외관사진(출처: 네이버맵)

“수복강녕”
주소 : 제주 제주시 선덕로3길 40

영업시간 : 11:00~16:00

토요일은 14:00까지 단축운영,

일요일 정기휴무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으나 3대만 가능하므로
서두르지 못하면 주변에 주차해야되는
불편함은 있음.

2022년 10월 업데이트

저녁까지 영업했는데

주변에서 연기가 자욱하다는 민원이 들어와

내부 인테리어 싹 바꾸신 다음부터는

점심 장사만 하신다고 합니다.

메뉴(출처 :네이버스토어 업체사진)

메뉴와 영업시간은 사진과 같은데
15시부터 17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고
전화예약을 하고 가야 한다.

현재는 16시까지만 영업으로 변경


당일 재료 당일 소진 원칙이신 것 같아서
필요한만큼만 만들어 판매하는 집인 것 같다.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있어서

이런 원칙이 있을테니

불편하더라도 일단 기대치가 올라간다.

브레이크타임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가려고
흑돼지떡갈비 3인분을 전화예약!
라온이가 고기를 참 좋아하고 먹보인

나까지 먹으려면 3인분은 해야 만족할듯 싶었다.

흑돼지떡갈비 정식(3인분)

한상차림 사진 먼저 투척!
일단 반찬을 떠나서 메인 떡갈비가 대박이다!
떡갈비 얘기는 잠시뒤에!!

전화예약 덕분에 자리에는

미리 반찬들이 세팅되어있었다.

과하지도 적지도 않고

딱 좋을만큼의 종류와 양이다.

부드러운 계란찜
새콤한 맛이 좋았던 깍두기
열무김치(젓갈로 담궈서 개인적으론.. 그닥.. ㅎ)
짭쪼름한 콩자반
건강한 맛의 된장국(약간 싱겁긴 함)

반찬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소박하게 나온다.

입에 맞는 반찬들도 많았지만

김치류들이 전체적으로 강한(?) 젓갈을

사용해서인지 약간은 오묘한 맛…

깍두기는 시원한 맛이 있어서

고기와 잘 어울렸다.

된장국은 시골스런 맛인데

다소 간이 약하게 되어 있어서

첫술을 떴을 땐

“어? 소금을 깜빡하고 안넣으셨나?” 싶었다..

싱겁게 먹는 사람들에겐 딱좋을듯 하지만

“음식의 맛은 간”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에선

다소 싱겁기 그지 없는 ㅎㅎ
하지만 고기랑 다른 반찬들과 곁들여서 먹다보면

그 싱거움이 오히려 괜찮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존맛탱! 딱 이세글자가 정말 잘 어울리는 맛이다.
지난번 바싹불고기가 그런느낌이었는데,

그집보다 이집 떡갈비가 더 더더더더더더 맛나다.
두툼한 고기에 육즙이 가득!

양념을 묻혀서 먹으면 더 맛나고..

아들래미가 잘먹는 모습에 안먹어도 배부르다지만

오늘만큼은 라온이가 덜 먹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 ㅋㅋ


확실히 3인분 시키길 잘했다.

2인분 시켰으면 먹성 좋은 부자 때문에

양이 엄청 부족했을듯싶다.
일단 밥 3공기 이상은 거뜬하게 먹어줄 맛이다.

밥을 거의 먹어갈 즈음에

누룽지 숭늉을 내어 주신다.

뜨끈뜨끈한게 이 계절엔 너무 좋다.

옛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구수한 맛!

4분의 1정도를 클리어하는 중인 라온이가

혹시나 더 원할 수도 있어서

더 먹지못하고 조금 남겨두었다.

먹고싶은데 아들에게 양보해야되니..

숭늉에 밥말아서 먹다가 부스러기라도

먹어볼 요량으로 긁어모아놨더니

“아빠 라온이 다먹었어!” 라는

듣기 좋은 소리를 해서 나머지도 나의 몫! ㅋㅋ

아들래미한테서 먹을거 양보받았다고

좋아하는 아빠는 나밖에 없으려나..
라온이가 잘먹는 집은 맛집 인정이라는 공식이

이번에도 통했다.

포장도 가능한 집이니

나중엔 포장해서 집에서도 즐겨봐야겠다!

https://youtube.com/shorts/8OeykABjG1E?feature=sha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