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블로그

티스토리 9년차에 구글 애드센스 첫 정산! 땅을 파도 안 나오는 값진 100딸라!

반응형

 


티스토리 9년차에 구글 애드센스수익 첫 정산! 땅을 파도 안 나오는 값진 100딸라!


#구글 #애드센스 #수익정산 #지급설정 #지급일

 

얼마 전 티스토리에 연동해 놓은 애드센스와 애드핏 광고에 놀라운 소식을 발견해 기쁜 마음으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다.(아래 링크 참조) 

 

 

이게 머선 일이고? 티스토리 블로그수익?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현황

#티스토리수익 #애드핏 #애드센스 #블로그수익 이게 머선 일이고? 티스토리 블로그수익?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현황, 살다보니 이런 날도 있구나. 2014년 7월 강남 엘블루 뷔페 후기를 시작으로 티

ssaulavi.tistory.com

그리고 어느새 애드센스수익이 100달러를 넘어서는 순간이 오고야 말았다. 수익정산은 언제쯤 지급되는 것인가 궁금하기도 해서 찾아 보기도 하고, 잠시 잊고 있던 어느날 드디어 입금문자가 날라왔다! 


앞선 포스팅에서 얘기했듯이 2014년 7월부터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는 맛집/여행/Freeletics 등 우후죽순, 중구난방식으로 일기쓰듯이 너저분하게 작성해오다 귀차니즘 발동으로 2016년 3월부터 활동 중단했던 곳이다. 한동안 접었다가 2020년에 다시 끄집어 내어 끄적이다 다시 중단. 그리고 작년 6월부터 네이버블로그를 오픈함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포스팅하기 시작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8년이나 되었지만,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다보니 8년째 애드센스수익은 46달러 선에서 더이상 변동이 없었다. 하지만 본격적인 관리를 통해 조회수가 증가하더니 완만한 상향곡선을 그리던 애드센스수익이 드디어 9년차에 접어드는 올해 1월말 100달러를 돌파했다.  8년동안 46달러를 벌었고, 8개월만에 54달러를 벌어들인셈이다. 블로그 관리를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이렇다. 그동안 꾸준히 해왔다면... 역시.. 블로그수익은 얼마였을까? 꾸준함만이 답인듯 싶다.

 

반응형

막상 100달러를 돌파하고 나니, 수익정산이 언제쯤 진행되는 지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견물생심이라고 내돈이지만 내돈이지 않은 저것이 얼른 통장에 찍혔으면 하는 심정으로 여기저기 찾아보니, 지급일은 21일 이후에 된다더라는 이야기도 보이고, 정산지급 금액을 더 올리는 지급설정도 가능하다는 글도 보았다. 사실 막상 100달러를 넘으니 바로 받지 말고, 조금 더 모았다가 받아볼까 싶은 마음이 생기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이런 경험은 처음인데다, 첫 정산이다보니 빨리 받아보고 싶어 별도로 수정하지는 않았다. 

만약, 수익정산 기준을 변경하고 싶다면,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하다. 

왼쪽 메뉴 "지급>결제정보"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현재는 지급 기준액100달러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를 넘어서면 지급일에 자동으로 정산되게끔 되어 있다. 만약, 이 기준을 바꾸고 싶다면,  하단의 설정관리를 선택하여 수정하면 된다. 

 

 

설정관리 메뉴의 하단에 보면 지급일정이라는 메뉴에 청구기준액 100달러가 보일 것이다. 그리고 메뉴의 펜모양을 클릭하면 본인이 원하는 대로 금액대 수정이 가능하다. 

 

결제계정, 닉네임 등이 보이지만 건너뛰고, 제일 하단의 지급메뉴에서 지급기준액을 조정할 수 있다. 최소금액이 100달러이므로 그 이상을 기입해주면 되는데, 나와 같은 초보 블로거들이라면 100달러도 괜찮을 듯 싶다. 우리 같이 하루 1달러 벌기도 힘든 사람들에겐 언제 100달러가 채워질지 기약없기 때문에...^^ 잘 나가시는 분들은 1,000달러 이상으로 세팅하던데.. 과연 그런 날도 오게 될런지..

 

2023년 2월 23일 목요일. 점심식사를 마치고 자리에 앉아 잠시 쉬고 있는데, 알림문자가 날라왔다. GOOGLE ASIA PACIFIC 127,073원. 처음엔 영어문장 표시만 보고, 아이클라우드 정기구독료가 결제된 것인가 싶어 개의치 않고 닫아버렸는데, 아차 싶어 다시 보니 입금되었다는 알림문자다! 헉! 

 

애드센스 수익정산 지급일이 21일이고 경우에 따라 3일에서 7일 사이에는 입금될 것이란 이야기를 보며, 21일 이후가 되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사는게 바쁘다 보니, 감쪽같이 잊고 있었다. 우와.. 이게 되는구나...

 

수익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SC제일은행이나 우리은행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통장 개설 포스팅 한번쯤은 봤을 것이다. 나역시 그런 글들 보면서, 언젠가는 유튜브나 애드센스로 수익을 받아볼 수 있겠지 싶어 혜택도 많다는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을 미리 만들어 놓기도 했다. 하지만... 현실은.. 거래가 너무 없는 관계로.. 휴면계좌... 어렵게 만든 계좌가 정지될 위기에 처해지게 되자 몇천원을 이체하는 방식으로 숨을 불어 넣기도 했다. 수익이 없더라도 계좌관리는 해줘야 될 것 같은..   

 

그렇게 개설해 놓았던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에 드디어 첫 입금소식이다. 대박.. 진짜 이런일이 일어날 줄이야.. ㅎㅎ 소박하지만 100달러 수익이 난 것만으로 뿌듯하다. 블로그 관리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걸 알기에 그간의 노력을 조금이나마 보상받은 것 같아 그저 기분이 좋았다. 세금을 떼고 입금되긴 했겠지만, 지금은 그런게 무슨 소용이랴! 땅을 파도 나오지 않을 100딸라가 들어왔는데!

 

애드센스 수익정산이 지급되면 달러로 입금되기 때문에 은행앱에서 뭔가 작업을 더 해줘야 된다는 글도 보긴 했지만,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았음에도 이렇게 떡하니 환전되어 입금처리 되었다. 뭐 어쨌든 돈 들어왔음 장땡! 뒤에 '0'이 한개 정도 더 있으면 얼마나 더 행복할까? ^^ 이래서 욕심이 사람을 망치는 것 같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아멘.. 인샬라.. 

 

애드센스 수익정산이 지급되고 난 뒤라 잔고는 다시 0달러로 바뀌어져 있다. 그래도 이정도면 두세달 뒤쯤이면 또 한번 100딸라 받아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꾸준히만 해봐야지.. 그나저나 돈에 연연하지 말아야 하는데.. 자꾸 속물이 되어가는구나.. 좋은건 어쩔 수 없나보다. 

 

티스토리 9년차에 구글 애드센스 첫 정산! 땅을 파도 안 나오는 값진 100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