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서북쪽 아이랑 갈만한 곳 2박 3일 코스를 위한 내륙지역 정리

반응형

[여행정보/제주여행] - 제주도 2박3일 코스 서북쪽 숨은 명소 정리

 

도민 3년차 라온파파가 알려 주는 제주 서북쪽 아이랑 갈만한 곳 2박 3일 코스를 위한 내륙지역 정리 . 오늘은 서북쪽 두번째 시간으로 해안지역에 이어 내륙지역을 정리해보려 한다. 

 

노형슈퍼마켙

서귀포로 향하기 위해 접어드는 평화로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는 큼직한 건물. 웅장한 대형홀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의 황홀함에 빠져들 수 있다. 쌀쌀한 계절에 아이랑 갈만한 실내관광지로 추천해 본다.  

새별오름, 나홀로나무

 

노형수퍼마켙을 지나 한참을 달리다보면 도로 우측으로 나타나는 민둥산 하나. 바로 새별오름이다. 제주도의 오름 중 접근성도 좋고, 오르기도 수월해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곳 중 하나. 아이랑 오른다면 왼쪽의 급경사보다 오른쪽의 완만한 경사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억새풀이 한참이라 사진찍기도 좋다. '새별오름 나홀로나무'도 같이 찾아보기 좋은 사진 핫플레이스이다. 

 
 

렛츠런파크 제주

경마를 하기 위해 주말이면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지만, 이곳은 아이랑 갈만한 곳이기도 하다. 제주의 자연풍경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할 놀이터를 비롯해 말과 관련된 다양한 놀거리가 있다. 간혹 행사가 진행되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평일보다는 주말을 이용하여 자전거타기, 놀이 등 아이와 반나절 재미있게 놀 수 있다.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개화시즌에 가는 것이 가장 좋은 항몽유적지. 해바라기, 코스모스, 백일홍 등 다양한 꽃을 구경할 수 있는데, 굳이 꽃이 아니더라도 삼별초항쟁의 역사가 살아숨쉬는 곳이기에 아이와 함께 역사공부를 위해 다녀와도 좋다. 이곳에도 나홀로나무가 있어 사진찍기도 좋다. 

 

 
 
 

테디베어하우스 테지움

평화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실내관광지. 테디베어를 주제로 테마별 공간이 가득해 아이와 사진찍기 좋다. 오르골 만들기 등의 색다른 체험도 해볼 수 있어 서북쪽 내륙지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 본다. 

 

제주안전체험관

아이들의 안전교육을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안전체험관. 소방관 복장으로 아이들에게 역할놀이를 겸하며 지진, 교통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응방법 등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다. 어린이체험관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대상의 다양한 안전체험코스가 마련되어 있어서 좋다. 사전예약을 해야만 이용가능하니 방문 전 예약은 필수

 
 

 
반응형

제주 아이바가든

 

제주에 수많은 미디어아트 중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번잡함이 없어 여유있는 관람과 사진촬영이 가능하고, 아이들을 위한 여러가지 놀이시설을 겸하고 있어서 좋다. 

 

제주 서북쪽 아이랑 갈만한 곳 2박 3일 코스를 위한 내륙지역 정리 다음은 맛집 리스트!

나라돈까스

 

스프로 시작해서 어마무시하게 큰 왕돈가스가 나오는 옛날 경양식 스타일의 돈가스집. 입짧은 사람이라면 도저히 다 먹을 수 없는 크기의 왕돈까스가 시그니처메뉴이며 새콤쫄면은 돈가스와 찰떡궁합. 비주얼 맛집의 돈가스보다 훨씬 나은 도민들이 자주찾는 현지인 맛집이다. 

 
 
 
 

애월연어

최근에는 서울까지 그 영역을 확장중인 애월연어의 본점. 연어에 있어서만큼 특화되어 있는 다양한 연어요리가 이곳의 매력포인트. 연어성애자라면 무조건 방문해보길 추천해 본다. 어린이 메뉴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같이 방문해도 좋을 애월 유수암 맛집이다. 

 
 
 

숯불덮밥화리

유수암리에 위치해 있다가 현재는 조금 더 남쪽으로 이동하였다. 단 하나의 메뉴 부타동만을 판매하는 곳인데, 불향가득한 제주산 고기와 양념소스가 일품이다. 아이입맛도 제대로 저격하는 맛이기에 아이와 가볼만한 맛집으로 추천해 본다. 

 

 

인디안키친

인도 현지 셰프가 직접 만드는 인도요리 전문점으로 부드러운 커리와 한개만 먹어도 든든한 난이 맛있는 집이다. 아이가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다양한 인도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해 본다. 주변 정원의 포토존은 덤! 

 

자미정

한상차림의 한정식 맛집. 강하지 않은 양념이라 아이와 같이 식사하기에도 좋다. 맛있는 한끼식사를 위해 공기밥이 아닌 솥밥만 고집스럽게 운영하는 집이다. 배불리 먹고 싶다면 솥밥 2개 추가는 기본!

 

제주 서북쪽 아이랑 갈만한 곳 2박 3일 코스를 위한 내륙지역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