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경상도

아이랑 가볼만한 거제여행 추천, 거제식물원 정글돔

반응형

아이랑 가볼만한 거제여행 추천, 거제식물원 정글돔

 

 

거제 여행의 첫 번째 여정지로 도착한 곳인데, 멀리 거대한 돔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곳만의 매력 포인트 살펴보자.


기본 정보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영업시간
09:30 ~ 16:00 (3월~10월은 17시 종료)
연락처
0507-1412-6997
기타 사항
주차, 남녀 화장실, 단체 이용 가능

식물원 외관

늦은 오후 도착한 거제. 멀리서부터 거대한 돔이 눈에 들어온다. 돔 내부에 있는 식물원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입장마감시간이 얼마남지 않아 서두르는 모습이 보인다. 


입장료와 유의사항

입장료

 

일반 : 5,000원

청소년 : 4,000원

어린이 : 3,000원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정글돔 옆에 있는 타워는 별도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다. 

[입장 전 유의사항]

  • 돔 내부엔 화장실이 없어 미리 다녀와야 함
  • 음식과 음료, 삼각대 반입 금지
  • 반려동물 출입 금지(안내견 제외)
  • 내부가 꽤 덥고 습하므로 옷차림은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돔 내부와 탐험로

여러 식물원을 다녀보았는데 정글 탐험하듯 산책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게 참 독특하다. 입장하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 위에서부터 아래 방향으로 관람하면 된다. 아주 커보이진 않았는데, 막상 돌아다녀 보니 생각보다 꽤 규모가 있는 편이다. 


새둥지 포토존

평일인데다 마감이 코앞이라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평소엔 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정말 사람이 많은 새둥지 포토존이 있다. 돔 지붕과 함께 사진에 담을 수 있어 기념사진 찍기 좋다. 새둥지 포토존 아래엔 불빛 가득한 동굴 속에서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곳이지만, 최대한 자연스럽게 만들어져 있어 밀림을 탐험하는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동굴길에선 폭포의 뒷면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아이 뿐만아니라 모두가 신기해할만한 공간이다.  시서스 버티실라타와 같은 특이한 식물을 볼 수 있는 것도 매력포인트. 


야생의 동굴, 옷차림은 가볍게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식물원을 볼때마다 부럽기만 했는데, 그모습까진 아니더라도 유사하게 닮아있는 곳을 본다는 것 자체로 대리만족을 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차디찬 겨울이지만 적정온도와 습도가 유지되고 있어 두꺼운 옷을 입고 관람한다면 다소 더울 수 있다. 옷차림은 가볍게 하고 들어가야 한다. 

 

현장학습으로 좋은 식물원

아이랑 가볼만한 거제여행지로서 거제식물원 정글돔, 전망대 위에 올라서 바라보는 전경은 감탄을 자아낸다. 함께 사진 찍고, 산책로마다 표기된 식물이름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상층부에서 폭포를 돌아 하층부로 내려오다보면 한시간은 훌쩍 지나간다. 

 
 
 
 
 
 
 
 
 
 
 
 
 
 
 
 

정글타워

출구로 나오면 아이들이 쉽게 지나치지 못하는 또 하나의 놀거리가 있는데, 바로 정글타워. 별도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며, 100cm 이상은 바나나형(6,000원), 120cm 이상은 올리브형(12,000원)을 이용, 100cm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 하지만, 늦은 시간에 간 것이라 이용하지는 못했다. 

 
 

총평

아이랑 가볼만한 거제여행 추천, 거제식물원 정글돔의 매력 포인트!

  1. 압도적인 규모
  2. 정글탐험하듯 관람할 수 있는 재미
  3. 특이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학습의 장
  4. 신나게 놀 수 있는 정글타워까지!

조금 여유를 두고 일찍 방문하길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