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경상도

거제도 가볼만한곳 매미성 주차정보와 입장료까지

반응형

거제도 가볼만한곳 매미성 주차정보와 입장료까지

 

오래전 방송프로그램에서 보던 거제도의 명물 여행지에 아이와 함께 다녀온 이야기!

 


기본 정보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내비게이션 '매미성' 검색!
영업시간
관람시간 제한 없음
기타 사항
주차, 남녀 화장실, 주변 먹거리 등

주차장

이곳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읽은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려고 홀로 쌓아 올린 성벽이다. 그렇게 바닷가에서 홀로 돌과 시멘트를 이용해 지금처럼 성이 만들어져 이제는 거제도의 관광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더이상 한 개인이 아닌 마을 전체의 보물단지가 되어 있다. 마을 초입엔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대형 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입장료

성으로 향하는 내리막길 주변엔 가게와 기념품 판매점이 많다. 장삿속이라 생각하지 말고 마을의 번영을 위해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왜냐하면, 매미성은 별도로 입장료가 없기 때문이다. 몽돌해변이 있는 드넓은 바다와 웅장한 성벽의 모습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 이곳 주문들에게 보답하는 의미에서라도 이용해 보길 추천드린다. 

반응형

매미성과 주요 포토존

거제도 가볼만한곳 매미성의 주차정보와 입장료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는데, 무료관람을 하면서도 볼거리가 없다는 후기를 자주 보았다. 한 개인이 이렇게 만들기까지 얼마의 노력이 들어갔을까와 함께 쉽게 볼 수 없는 몽돌해변과 거제의 바다 등 자연과 어울러지는 이런 아름다움을 제대로 보고 가지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 대충 훑어보고 볼게 없다는 표현을 하기 보다는 잠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그러면서 몽돌은 예뻤는지 훔쳐가는 사람이 그렇게 많다고 한다.  "가져가지 마세요. 자연에게 양보하세요."

 

 

성벽 위를 둘러보았더니 곳곳에 아래로 내려가는 통로가 만들어져 있다. 아지트 같은 느낌의 공간에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아 보인다. 

현재도 성벽만드는 것은 진행중인 것인지 아니면 다른 편의 시설을 짓기 위함인지 공사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살짝 미관을 해치는 것 같아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너무 상업화 되는 모습으로만 변질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거가대교를 품은 거대한 거제도의 바다. 잠시동안 그 풍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느낌이다. 성곽 끄트머리에 서있는 사람의 모습을 담아보는 구도를 추천해 보고 싶다. 

 
 
 

짧은 코스이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천지차이! 이곳의 풍경에 대한 아름다움과 경외심을 느낀다면 성공! 그에 응답하기라도 하듯이 소원을 빌어보려는 관람객들이 쌓아올린 돌탑이 가득하다.  


몽돌해변

성을 둘러보고 내려오면 백사장에서 절대 들을 수 없는 파도에 휩쓸려 내려가는 몽돌의 소리가 들린다. 자기 전 백색소음으로 듣기 정말 좋은 그 소리를 담아보기도 했다. 매미성만이 아니라 주변의 자연이 선사하는 볼거리와 놀이거리도 묘미이다.  

 
 
 
 
 
 

모든 관람을 끝내고 오르다보면 거제 관광 안내도가 보인다. 매미성 외에도 가볼만한 곳이 많기에 여행정보를 얻어가도록 해보자. 

 
 
 
 
 
 
 

총평

거제도 가볼만한곳 매미성 주차정보와 입장료까지! 이곳만의 매력포인트 정리!

  • 홀로 이렇게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 싶은 경외심
  • 거가대교와 거제의 바다가 만들어내는 풍경
  • 거제 아이랑 가볼 만한 매미성은 무료주차와 무료입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