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전라도

순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순천만습지 입장료

반응형

순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순천만습지 입장료

 

순천 여행에서 매번 후순위로 밀려서 가보지 못하던 그 곳을 아이와 함께 다녀온 이야기.


기본 정보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영업시간
08:00 ~ 17:00
연락처
061-749-6052
기타 사항
주차, 남녀 화장실, 도슨트 설명

순천만습지 입장료 / 주차료

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는데, 비수기라 차량이 없어 더 넓어보인다. 주차료는 별도요금으로 책정되며 소형 3,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다. 습지를 둘러보고 난 뒤 건너편 음식점을 이용한 뒤에 출차해도 좋다. 

 

 

입장료

어른(19세 이상) : 7,000원(2,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 5,000원(1,500원)

어린이(초등학생) : 3,000원(무료)

6살 이하 : 무료

*괄호 안 가격은 순천시민 적용가

반응형

 
 
 
 

안내도

국가 정원을 보았을 때 그 규모에 놀랐는데 습지도 꽤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생태체험장과 갈대숲, 스카이큐브 순천만역 등 세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진 탐방로가 만들어져 있다. 

안전상의 이유로 용산 전망대는 당분간 폐쇄중

 
 

철새 관람 포인트, 생태체험장

입장하자마자 하늘 위로 날아다니는 새떼의 울음소리가 들린다. 해설사분이 흑두르미떼라고 설명해 주신다. 그냥 돌아봐도 좋지만 이렇게 설명해주시는 분들과 동행하면 더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다. 자원봉사하시는 분들이라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으니 같이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잠시 후 울타리 사이로 무언가를 열심히 보는 사람들이 있어 여쭤보니  멀리 논밭에 철새들의 모습을 관찰하는 중이라고 한다. 아이들의 생태체험 현장으로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다. 

 

 

 
 

탐방로 사이마다 철새의 이름과 설명이 쓰인 조망할 공간도 있어 정보를 얻어가며 볼 수 있어 관람하기 편하다. 

 
 

갈대밭, 용산 전망대

철새를 보며 한참을 거슬러 오르면 순천만 습지의 시그니처 갈대숲이 나타난다. 방대한 규모탓에 아이가 살짝 힘들어해 순천만역 방향은 포기하고 갈대숲 초입에만 잠깐 들어갔다 오기로 했다. 

 

 

비수기라 여행객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인기있는 곳인 여기에 모두 모여서인지 꽤 많은 사람들이 보인다. 갈림길의 배경을 뒤로하고 모두들 잠시 멈추어 사진 찍기 바쁘다. 

 
 
 

아이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

갈대숲 사이로 나무데크길이 꽤 잘 되어 있는 편인데, 이 거리 전부를 아이와 함께 걷기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였다. 모두가 걷고 있는 우측편으로 가면 전망대로 갈 수 있지만 현재 폐쇄중이기도 하고 거리도 너무 멀어보여 우리는 반대편으로 향했다. 

조그만 쉼 공간이 있는 그곳에 잠시 앉아 있노라니..  바람에 흐느적거리는 갈대 소리만 들릴 뿐이다.  따뜻한 햇살화 조용한 쉼, 여행의 묘미는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싶다.

 

마침 사진찍기에 구도가 잘나오는 듯 하여 아이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본다. 

 
 

 

 
 
 

 


공예특산품관 방향 산책

여력이 되면 전부를 돌아보고 싶었지만, 힘들어하는 아이를 데리고 욕심을 부릴 수 없는 법. 나가는 방향으로 천천히 발길을 돌려보았다. 논에서 놀고 있는 황게모형을 보고... 그라스 가든 앞을 지나며 사진도 찍어본다. 자연생태관을 들려보고 싶은 충동이 강하게 느껴졌지만 이제 배까지 고파오는 아이의 성화에.. 더이상의 관람은 무리!

 

 
 
 

총평

순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순천만습지 입장료와 함께 매력 포인트 정리,

  • 생태 현장학습에 좋은 철새의 서식 모습 관찰
  • 갈대밭 산책로에서의 쉼과 아이 사진 찍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