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경기도

가평 당일치기 아이랑 가볼만한곳 이탈리아마을

반응형

가평 당일치기 아이랑 가볼만한곳 이탈리아마을

 

아이와 가평에 당일치기로 간다면? 어디로 가는 것이 좋을까? 그 해답은 바로 이탈리아마을과 쁘띠프랑스! 아이들이 좋아할 것 투성이인 그곳 중 오늘은 이탈리아마을로 먼저 떠나보자.

 


기본 정보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9-1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연락처
031-5175-8929
기타 사항
주차, 남녀 화장실, 단체 예약

입장료

  • 이탈리아마을

대인 16,000원 소인 12,000원

  • 쁘띠프랑스

대인 12,000원 소인 10,000원

  • 통합권

대인 19,500원 소인 17,000원

  • 온라인 통합권

대인 18,900원 소인 16,800원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며, 기왕이면 통합권으로 구매하는 것이 알뜰포인트! 입장하기 한시간 전에 구매해야 한다.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으로 나뉘어 있는데 두군데 모두 이용하기엔 제1주차장이 적합하다. 


대형 피노키오

멀리서부터 랜드마크처럼 눈에 띄던 녀석. 바로 피노키오. 거인 피노키오 앞에선 다국적 관람객들이 사진찍느라 여념이 없다. 우리도 빠른 인증샷을 남기고 들어가 보았다. 입구엔 마차가 마련되어 있는데 그곳에서도 찰칵!

반응형

 


마을 풍경

이탈리아를 모티브로 만든 곳이기에 골목 여기저기가 유럽유럽하다. 색감이 예뻐 폰카메라로 찍어도 잘 나온다. 이탈리아에서나 볼법한 소품 구경하는 재미도 좋다. 

건물 사이마다 그려져 있는 피노키오 삽화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메인광장에 들어서면 마치 이탈리아에 온 것처럼 진실의 입도 만나볼 수 있다. 

 

 
 
 

전망대와 다빈치 전시관

이탈리아마을의 공식명칭에도 나와 있듯이 레오나르도다빈치와 관련된 전시품을 볼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그의 발명품과 예술작품 등을 총망라해 놓은 전시관은 볼거리가 가득하다. 4층 전망대에선 마을 전체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포인트다. 

 

 

다빈치의 업적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현지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현지의 마을로 꾸며진 공간도 있다. 가보지 못한 그곳의 간접여행.. 그것만으로도 일단 만족스럽다.  

 

마리오네트 공연

전시공간을 떠나 마을을 둘러보는데, 이번엔 베니스를 연상케하는 곳이 보인다. 올라가는 길에 멋진 폼으로 사진도 찍어보고, 곤돌라가 놓여진 공간을 둘러보며 이탈리아 감성을 제대로 느껴본다. 그리고 마침 마리오네트 공연 시간이 다가와 서둘러 메인광장 방향으로 향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공연을 보기위해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연장에 앉았는데... 뭔가 이상하다... 공연시간표를 다시 보니 이곳이 아니다! 메인광장 회랑에서 진행되는데.. 누군가가 여기에 앉기 시작하니 모두들 아무 의심없이 똑같은 짓(?)을 반복하고 있다.  아차싶어 서둘러 일어나 회랑으로 고고! 못봤으면 후회할 뻔 했다. 

 

존 레넌의 "Imagine" 음악이 흐르며 진행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마치 살아움직이는 듯한 마리오네트의 공연이 15분동안 진행된다. 짧지만 재미있었고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해준다. 마을을 제대로 둘러보려면 1시간~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니, 미리 공연시간과 장소를 알아두고 관람해보는 것도 좋다. 

 

 
 
 
 
 

총평

가평 당일치기 아이랑 가볼만한곳 이탈리아마을의 매력 포인트 정리!

  • 유럽으로 갈 순 없어도 이탈리아마을은 가기 쉽다. 
  • 피노키오와 다빈치, 그리고 이탈리아 감성의 마을 산책은 기대 이상!
  • 마리오네트 공연은 무조건 봐야만 하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