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경기도

가평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쁘띠프랑스

반응형

가평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쁘띠프랑스

 

가평여행의 첫날 이탈리아마을과 함께 둘러보았던 또하나의 명소 쁘띠프랑스 이야기!

 


기본 정보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영업시간
09:00 ~ 18:00
연락처
031-584-8200
기타 사항
주차, 남녀 화장실, 단체 예약 가능

입장료

쁘띠프랑스와 이탈리아 마을 매표소가 동일하기 때문에 처음가는 것이라면 통합권을 끊는 것이 비용절약하는 방법이다.  (방문 1시간 전 온라인 예매 필수) 반려동물 동반 금지.

쁘띠프랑스 입장료는 다음과 같다.(이탈리아 마을 포함)

  • 쁘띠프랑스

대인 12,000원 소인 10,000원

  • 이탈리아 마을

대인 16,000원 소인 12,000원

  • 통합권

대인 19,500원 소인 17,000원

  • 온라인 통합권

대인 18,900원 소인 16,800원

 
 

마을 전경과 입구

아주 맑은 날씨는 아니었지만 멀리 청평호의 윤슬이 보일 정도로 호수와 가까이 자리해 있어서 풍광이 좋은 편이다. 구피노키오와 다빈치를 테마로 한 이탈리아와 달리 이곳은 어린 왕자가 메인 테마. 입구에서부터 어린왕자가 반겨준다. 


오르골 시연

이탈리아 마을에서 마리오네트 공연을 보고 내려왔더니 이곳에선 오르골 시연이 바로 진행된다고 한다. 공연 시작까지 10분도 남지 않은 상황! 손을 잡고 마구 뛰어본다.

 

다행히 쉽게 찾을 수 있었던 공연장소 메종 드 오르골. 가쁜 숨을 몰아쉬고선 자리에 착석해보니  '별에서 온 그대' 방송이 보인다. 그렇다.. 이곳은 별그대 촬영지였다.

 

잠시 후 나긋한 목소리의 나레이션과 함께 오르골이 시연된다. 다양한 종류의 오르골.. 골동품이지만 정말 맑고 청아한 소리가 울려퍼진다. 듣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 흐른다. 

 
 
 
 

메인광장과 이벤트홀

10여분의 공연관람을 마치고 마을길을 산책해 본다.  메인광장을 지나 에펠탑이 보이는 어느 건물로 들어가 보니 인상적인 아치형 복도.. 그 끝엔 스카이워크처럼 공중에 올라가 아래에서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마차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랑 촬영하기 재미진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한낮의 여유로운 힐링공간

2월 중순에 방문했던지라 약간 쌀쌀할 시기였음에도 이날은 봄날처럼 따뜻했다. 노천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며 주변을 둘러보기에도 좋아 훈훈한 바람을 맞으며 청평호와 주변경관을 감상하며 힐링하기도 했다. 노천카페도 있지만, 실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도 있다. 뷰가 좋으니 한번 둘러보는 것도 좋다. 

 
 
 
 
 
 

별에서 온 그대

인생 최고의 드라마를 꼽으라면 늘 회자되는 별그대.. 명장면 중의 명장면이 바로 이 자리에서 찍었다고 하니.. 감회가 새롭다. 천송이의 숨결은 느낄 수 없지만.. 나름의 의미가 있어 한동안 지켜보게 된다.  

 
 

메인광장으로 돌아와 천송이가 날아올랐던 곳에서 기념사진을 찍어보기도 하고, 언덕길을 오르며 마을길을 산책해 본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늘 이야기되는 곳일만하다. 곳곳이 포토존이고 아이가 좋아할 볼거리가 가득하다. 이제 정말 따뜻한 봄날을 맞이하고 있기에 아이랑 가평여행으로 추천해 보고 싶다. 


총평

가평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쁘띠프랑스의 매력 포인트를 정리!

  • 어린 왕자와 떠나는 프랑스 마을 여행
  • 맑고 청아한 오르골 소리와 함께 시간 여행을 떠나보자
  • 청평호와 주변 자연의 풍광과 함께하는 힐링 산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