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제주맛집

애월 비건요리 맛집 아베끄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애월 비건요리 맛집 아베끄 내돈내산 후기 

 

제주스러움을 간직한 애월해안도로 이곳에 추천하고 싶은 비건요리 맛집이 있어 소개해 본다.

 


기본 정보

주소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960 2층
영업시간
11:00 ~ 21:00
연락처
0507-1391-1828
기타 사항
주차, 반려동물 동반 가능, 포장, 예약, 남녀 화장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비건 요리 전문점

제주공항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이곳은 제주여행객이 처음 만나게 되는 애월해안도로의 초입이라 좋다. 제주시에 살고 있는 도민이 나들이 가며 들리기에도 좋은데, 몸에 좋은 비건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애견동반 가능한 곳이라 반려가족들이 식사하기에도 좋다. 

 

파스타가 먹고 싶다는 아이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긴급히 검색하고 도착한 그곳. 1층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차한 뒤 2층으로 올라갔다. 

초록한 인테리어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 같다. 밝은 햇살이 들어오는 통창으로는 애월의 바다뷰가 보이고, 넓은 테이블 간격과 오픈되어 있는 주방에선 맛있는 소스의 냄새가 풍겨 나온다. 일단 내외부는 합격!

반응형
 
 
 
 
 

맛있는 비건 요리 퍼레이드

결론부터 얘기하면 음식의 맛도 합격이다. 비건요리는 풀생각밖에 안나 먹어보려고 하지도 않았고 굳이 이렇게 찾아오지도 않았을텐데.. 모르고 왔다.. 모르고 와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다.. 고기가 안들어갔는데 고기가 들어있는 줄 알았다. 비건요리라고 하지 않았으면 그냥 파스타맛집이고 수제버거 맛집이다.

 

메뉴판에 별표시된 시그니처 메뉴를 중심으로 주문을 해봤다. 오픈샌드위치, 치폴레 햄버거, 고사리 크림 파스타, 미트볼 로제파스타까지. 

 

1인 셰프 운영이라 음식나오는데 시간이 약간 걸린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도 좋다. 필요한 식기는 셀프.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면 퀴를 먹을 수 있다.

 
 


비건 요리의 재발견

네가지 메뉴가 동시 등장! 눈과 코로 맛을 보기 시작한다. 비건요리인지 전혀 모를 것 같은 비주얼.. 


오픈 샌드위치 하나

케일, 바질 페스토와 두부로 만든 페타치즈가 올려진 것으로 상큼, 고소함이 공존하여 바게트와 잘 어울린다. 

오픈 샌드위치

파프리카로 만든 로맨스코소스와 말린 사과가 올려진 두 번째는 은은, 꾸덕, 매콤한 파프리카 소스가 매력적이다. 

오픈 샌드위치

두부로 만든 계란 샌드위치. 두개에 비해 살짝 간간했지만, 풍미가 살아있어 좋다. 


묵직한 미트볼 로제 파스타

가짜뉴스가 판을 치는 네XX보다 솔직한 리뷰가 많은 카XX 맵에서 극찬이 쏟아졌기에 들어온 곳인데.. 제대로 성공했다.. 역시.. 믿을 만한 리뷰... 고기없이 어떻게 미트볼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신기함과 더불어 이렇게 맛있는 소스이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에 감탄이 나온다.  아이와 어르신 모두 좋아하는 맛이라고 하니 온가족 식사자리로 손색 없을 것 같다. 

 

100% 제주산 고사리 크림 파스타

우진해장국을 오마주한 파스타라고 설명해 주셨는데, 먹어본 사람이라면 알듯한 그런 풍미가 느껴진다. 고사리 오일파스타를 먹어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오일파스타보다 이런 꾸덕함이 느껴지는 게 더 맛있는 것 같다. 마지막 한입까지 고사리의 진한 풍미가 살아있다. 

 


콩과 버섯으로 만든 패티

훈연된 아보카도가 있는 치폴레 햄버거. 고기 한 점 없이 만든게 의아하기만 하다. 숙성이 제대로 된 아보카도와 소스의 맛이 참 좋다. 약간의 향신료맛이 나긴 하지만 거부감이 들 정도는 아니다. 오히려 풍미를 돋궈주는 맛. 양꼬치 먹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맛이다. 감자튀김은 아이들이 그저 좋아할 바로 그맛인데, 고추냉이 마요와 비트로 만든 케첩이 독특하다. 소스까지도 비건비건하다. 

제주에서 먹어보고 싶은 뻔한 음식들이 많지만 혹시나... 특별한 음식이 먹고 싶다면? 몸에 좋은 비건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맛도 좋은 아베끄를 추천해 보고 싶다. 비건요리도 맛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안겨줬던 아베끄. 다른 비건요리집을 가더라도 풀떼기를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고정관념을 떨쳐내 버릴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미식경험!​

 
 

총평

애월 비건요리 맛집 아베끄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애월 바다뷰를 보며 식사할 수 있는 뷰맛집
  • 건강에 좋은 비건이지만 맛있어서 엄지척!
  • 맛있는 식사 전후에 둘러보기 좋은 주변 관광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