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제주맛집

제주 막국수 맛집, 제주남쪽 산방산맛집 청루봉평메밀막국수, 백김치 맛있는 집

반응형
제주 막국수 맛집 제주남쪽 백김치가 맛있는 산방산 맛집
청루봉평메밀막국수

#제주여행 #제주맛집 #아이와 #가볼만한 #도민맛집 #서귀포맛집 #산방산맛집 #청루봉평메밀막국수

 
 
막국수의 본고장은 강원도라고 알고 있고, 지금까지 그렇게 살아왔던 천생 강원도 남자! 하지만, 현재 국내 메밀 생산량의 40%가 제주도에서 나온다고 한다. 생산량이 많아서인지 제주에도 막국수 맛집이 꽤 많이 생기는 편이다. 아직 강릉 막국수 맛집을 이길 정도의 굉장히 매력적인 맛집은 만나보지 못했지만 어느 정도 기본기는 갖춘 곳들은 보이고 있어 소개해 보려 한다. 

오늘 소개할 이곳은 대정읍에 위치한 곳으로 산방산이나 송악산을 가려다 보면 수시로 지나는 길목에 있던 산방산맛집이다. 여행할 때나 한달살이를 하던 시절엔 굳이 제주도에서 막국수를 먹어야 되겠냐란 반문으로 가지 못했지만.. 그래도 면성애자라 한번은 가보고 싶었던 그 곳의 지난 이야기다. 

사실 이곳은 현재.. 우리 가족이 서귀포로 떠날 경우 줄곧 들리게 되는 단골맛집이 되었다. 막국수 맛도 맛이지만 이집 백김치가 아주 시원하고 좋다. 

아래 영상링크는 오래 전에 다녀왔을 때 찍어보았던 것이니 참고하시길..
https://youtu.be/uBO8ryNdU-0




청루봉평메밀막국수
[주소] 서귀포시 대정읍 일주서로 2215
(인성리 268-6)
[영업시간] 10:30 ~ 17:30
[휴무일] 매월 1,3주 월요일
[연락처] 064-792-1238
 

 
 


[주차] 가게앞에 10여대 가량 주차 가능하나 식사시간엔 만차라 인근 대로변에 주차해야 된다. 
 
 
요즘처럼 여름날씨를 보이는 시기에 가보기 딱 좋은 청루봉평메밀막국수. 바로 앞엔 추사김정희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도 있어 아이와 함께 여행하다가 들려 한끼하고 가도 좋은 곳이다. 앞서 이야기 했지만, 산방산이나 송악산을 가기 위해 꼭 지나게 되는 코스라 굳이 찾아가려 하지 않아도 지나가게 되는 곳이다. 
 

산방산맛집 청루봉평메밀막국수의 메뉴는 물/비빔막국수들깨칼국수 각 9천원, 메밀꿩만두 6천원 이렇게 판매중이다.
사진은 1년 전이라 지금보다 1천원 정도 저렴했던 시절이다. 물가가 이만큼이나 올랐다는 이야기..
 

반응형

들깨칼국수

어릴 때부터 들깨요리를 즐겨먹었던 와이프의 말을 빌리자면, 옛날에 어머니가 해주시던 들깨칼국수 그 맛이라고 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들깨음식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왠지 들기름을 들이붓는듯한 느낌이 싫어서인지.. 들깨수제비, 들깨칼국수 등의 음식은.. 굳이... 와이프가 좋아해서 몇번 따라서 먹어보긴 했지만.. 여전히 꺼려지는 음식이긴 하다. 하지만 이런 류의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딱 좋을 맛이라고 하니, 적극 추천해본다. 공기밥이라도 있으면 밥말아먹고 싶을 정도라고 하니 괜찮은 편은 맞나보다. 


백김치

그리고 백김치 얘길 안할 수가 없다. 이집엔 백김치와 일반겉절이 김치 두종류가 나오는데, 겉절이 김치의 경우, 맛이 없는 건 아니나 살짝 이질적인 느낌의 맛인데.. 젓갈탓인건지 뭔지 모르지만.. 늘 먹던 겉절이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긴 하다. 하지만, 백김치는.. 호불호없이 완전 존맛탱! 정말 시원하고 담백하고 상큼하고... 몇번이고 리필을 해먹을 정도로 맛나다.


비빔막국수

 
비빔막국수 양념 맛도 꽤 좋은 편이다. 강릉막국수 맛집의 양념을 넘어서지는 못하지만, 얼추 그런 느낌은 난다. 오이, 배, 열무김치와 김이 들어간 비빔막국수! 아삭아삭한 맛과 새콤달콤함이 너무 잘 어울러지는 맛이다!
 
제주도의 면요리 전문점들은 대부분 중면을 쓰고 있는데, 이집 역시 그렇다. 사실 소면에 길들여져있는 타지역 사람들이 처음 접하게 되면 살짝 두꺼운 면 탓에 적응하기 힘들기도 한데, 사실 이부분은 조금 아쉽기도 하다. 면발이 조금 더 가늘면 양념맛과 더 잘 어울러질 듯 한데.. 뭐 제주의 방식이니 따를 수 밖에...
 
곁들여져 나오는 시원한 육수 또한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인데, 물막국수도 꽤 맛있을 듯 하다. 


물막국수


역시나 비빔막국수에 나온 육수의 맛에서 느꼈던 것처럼 물막국수의 육수맛도 참 좋다. 더운날 시원한 육수를 마셔가며 막국수를 즐길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을 수는 없다. 

무더운 여름, "제주에서 무슨 막국수야?" 가 아니라 "제주라서 막국수는 먹어보자" 라며 먹어보고 가는 걸 추천해보고 싶다. 기왕이면 산방산맛집 청루봉평메밀막국수에서!
 

제주 막국수 맛집 제주남쪽 백김치가 맛있는 산방산 맛집
청루봉평메밀막국수

#제주여행 #제주맛집 #아이와 #가볼만한 #도민맛집 #서귀포맛집 #산방산맛집 #청루봉평메밀막국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