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제주맛집

맛집이 따로있나? 든든하게 먹을 수 있으면 맛집! 근처24시간영업 언제든 순대국밥 대기중인 신의주찹쌀순대

반응형

 


맛집이 따로있나? 든든하게 먹을 수 있으면 맛집! 근처24시간영업 언제든 순대국밥 대기중인 신의주찹쌀순대


#근처24시간영업 #신의주찹쌀순대 #순대국밥 #노형동맛집

 

일주일간 기침감기로 골골하던 와이프와 늦은 저녁까지하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집으로 돌아오던 길에 배가고프다고 한다. 9시가 넘은 시각이라 술집밖에 없을 것 같고, 라온이와 같이 가기엔 무리가 따르기에 녹색창에 여기저기 검색해봐도 마땅한 집이 나오지 않는다. '24시간영업'으로 찾아봐도... '근처24시간영업'이라 찾아봐도, 몇집 나오지 않거나 거리가 너무 멀다. 그러다 순대국밥이 땡긴다고 해서, 혹시나 싶어 검색해보니, '신의주찹쌀순대'집이 나오고, 영업시간이 24시간으로 표기되어 있다! 나이스! 노형동맛집거리에 있어서 거리도 가깝다. 

 


신의주찹쌀순대

 

제주시 원노형로 54 1층(노형동 937-11)

24시간영업

일요일 22시~ 월요일 10시까지 휴무

064-749-0303

 


주차지옥 노형동맛집거리에 있음에도 주차장이 가게 옆에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다. 내부자리도 넓직하게 마련되어 있어, 늦은 시각 방문해도 식사하기에 좋다.  

 

 

착한가격인 9,000원대의 순대국밥과 뼈해장국도 있고, 특이하게 낙곱새비빔밥도 보인다. 신의주정식(13,000원)을 시키면 국밥과 함께 수육, 순대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참았다. 모듬전(12,000원) 사진도 너무 맛나보였지만, 와이프의 만류로 또 참았다. 이미 순대국밥을 시킨 시점에 이미 다이어트는 폭망인데, 뭣하러 참는건지.. ^^

아무튼 저녁을 건너띄었던 나와 와이프는 각각 얼큰순대국과 일반순대국으로 주문 완료. 둘다 부속물은 좋아하지 않아서 순대로만 주문!

 

 

반응형

 

아삭하고 시원한 깍두기 하나면 만사OK!

 

기본반찬으로 깍두기와 김치, 그리고 양념부추와 청양고추가 나온다. 국밥집에 없으면 서운할 반찬들이 총출동했지만, 군계일학은 깍두기. 프랜차이즈맛집 깍두기는 역시는 역시! 큼지막한 깍두기가 시원한 맛이 좋다. 김치도 나쁘지 않고, 청양고추는 국밥과 떼어놓을 수 없는 찰떡궁합!


 

 

뽀얀국물 사이에 숨어있는 순대들

 

와이프가 주문한 일반 순대국밥. 아주 뜨겁게 데워져 나와 바로 먹기 힘들다. 용암처럼 들끓느라 김이 모락모락. 배고파서 미치겠는데.. 먹을 수 없다며, 잠시동안 기다린다. 뽀얀국물 사이엔 먹고 싶어하던 순대가 한가득이다. 


 

입천장 데일만큼 뜨거운 얼큰순대국밥

 

일반순대국밥과 마찬가지로 너무 뜨거운 얼큰순대국밥. 와이프보다는 뜨거운 것을 잘 먹다보니, 나온 즉시 바로 입으로 가져간다. 입천장이 전부 터져나가는 고통을 맛보면서도 이런 뜨거운 국물을 찾는 진정한 한국사람. 그런데.. 맛이 밍밍하다. 얼큰함은 갖추었지만, 간은 알아서 맞출 수 있게끔 하려는 것인지 간이 되지 않은채로 나온다. 새우젓을 투하하여 간을 맞추니 제법 먹을만한 순대국밥이 되었다. 후춧가루까지 뿌려 얼큰함을 배가 시키고, 꽁꽁 숨어있던 순대를 떠올려보니, 백순대와 일반순대가 섞여 있다.  

 

백순대 일반순대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새우젓을 올려 호호불어가며 야금야금 먹다가.. 아삭한 깍두기 한입베어물면 캬~

맛집이 따로있나? 지금 나의 배를 채워주는 이곳이 맛집이지! 노형동맛집이 아무리 많으면 무얼하겠는가. 지금 이시간에 나에게 만족감을 주는 곳이 맛집인 것을..

 

진정한 순대국밥은 밥을 말았을 때!

순대를 몇개 건져먹다가, 공기밥을 투여해 본다. 국물을 아무리 떠먹고, 순대를 집어 먹어도.. 밥이 들어가지 않으면 순대국밥이 아니다. 공기밥을 야무지게 말은 지금! 얼큰순대국밥이 의미있어진다. 양념부차까지 집어넣어 맛을 끌어올리면 이제부터는 흡입의 시간만이 남는다. 순대를 올려서 먹어도 맛있고, 깍두기를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다. 먹어 본 사람이라면 아는 바로 그맛!


 

다이어트는 안드로메다로~

라온이 밥을 챙겨주고, 오늘 저녁을 안먹으면 내일 체중은 더 감량되겠구나라며 참았는데, 와이프의 병원진료와 식사로 인해 모두가 허사가 되어 버렸다. 국물.. 밥... 남지 않도록 비워낸 뚝배기. 다이어트 한다는 사람이 밤10시에 이러고 있는게 맞는건가... 어차피 물건너간 다이어트..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으니.. 그걸로 되었다. 

 

이맛에.. 24시간영업.. 프랜차이즌들 어떠하리.. 신의주찹쌀순대 제주점. 잘 먹고 갑니다~

 

맛집이 따로있나? 든든하게 먹을 수 있으면 맛집! 근처24시간영업 언제든 순대국밥 대기중인 신의주찹쌀순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