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제주맛집

하귀맛집 하르방짬뽕엔 갈비짬뽕이 있다? 고슬고슬한 새우볶음밥도 존맛!

반응형

 

맛있게 구워진 갈비가 토핑으로 올라간 갈비짬뽕이 맛있는 하르방짬뽕! 새우볶음밥은 고슬고슬

제주 짬뽕 맛집

#제주맛집 #하르방짬뽕 #직장인맛집 #하귀맛집 #제주중국집 #짬뽕맛집 #하귀중국집 #새우볶음밥

 

햇살은 좋지만, 미세먼지가 최악이었던 어느 날, 갑작스런 외근으로 나가서 방문했던 하귀중국집 하르방짬뽕 이야기.

 

주차는 공영주차장으로!

하르방짬뽕은 좁은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 점심시간이면 주차하기 불편하다. 바로 지척에 공영주차장이 넓게 되어 있어서 주차하기 편하다.


하르방짬뽕
[가게주소] 제주시 애월읍 하귀동남 4길 4(하귀1리 214-4)
[영업시간]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4:30 ~ 16:30
[휴무일] 매주 화요일 휴무
[연락처] 064-723-9959

회사 동료도 소문으로 듣고 있던 곳이었고, 나 역시 잇님의 포스팅으로 익히 알고 있었던 곳이다. 잇님 포스팅에서 갈비짬뽕소불고기짜장을 보며, 반드시 가야겠다고 다짐했는데.. 오늘 이렇게 우연찮은 기회에 오게될 줄은 생각도 못했다. 맛볼 생각에 벌써부터....


반응형

하르방짬뽕 메뉴 선택의 시간!

솔직히 먹고 싶은 종류가 너무 많다. 시그니처메뉴 갈비짬뽕부터 소불고기짜장, 그리고 새우볶음밥, 곤이짬뽕.. 여력만 되면 전부 먹고 싶지만.. 자제해야한다. 선택장애를 가진 탓에 서로 뭐먹을꺼냐고만 물어보고 쉽사리 선택이 안된다. 그러다 다음을 기약하며 일단 시그니처메뉴인 갈비짬뽕을 시켜본다. 동료는 새우볶음밥으로 주문 완료!

 

외진 곳이라 사람들이 찾아오려나 싶었는데, 하귀 직장인맛집인가보다. 인근에서 점심을 먹으러 오는 직장인들이 대부분이다. 조금 늦었으면 자리를 잡지도 못할 뻔 했다.

 

기본반찬은 직접 서빙되지만 추가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분명 중국산김치이겠지만.. 제법 맛깔스럽게 담아놓아서 손길이 가는 김치와 단무지, 양파가 준비되어 있다. 

 

직장인맛집이니 앞치마는 당연히 준비되어 있고, 조그만 앞접시도 있다. 큰 앞접시는 직접 요청해야 된다. 


 

짬뽕을 제대로 만끽하려면 김치가 넉넉해야 해서.. 김치만 듬뿍 더 퍼왔다.

 

가게 한쪽 벽면엔 옛 제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들이 정리되어 있다. 오래된 사진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참 반가운 콘텐츠다.


 

얼큰한국물! 부드러운 갈비! 쫄깃한 면발! 갈비국수 등장이오!

잠시 후 갈비국수가 등장했다. 잠시 화장실을 다녀오는 동안 다른테이블에도 빼놓지 않고 올려져 있던 메뉴..

 

약간 의구심이 들기도 했다. 갈비가 딱딱하진 않을까.. 냄새나진 않을까.. 그냥 비쥬얼로만 보기 좋은건 아닐까..

 

하지만...적당히 잘 구워진데다 먹기 좋은 크기고, 부드럽게 잘 부스러질정도로 맛이 괜찮다. 이정도 가격 선에선 아주 최상의 고기상태!

 

그리고 면발은 말할 필요가 없다. 약간 가느다랗다는 느낌이 있을 정도의 비쥬얼인데 식감은 완전 쫄깃하다. 제대로 만든 수타면의 느낌. 국물 역시 얼큰해서 고기, 면, 국물의 삼박자가 제대로다!

 

부드러운 고기를 얹고, 얼큰한 국물을 머금은 쫄깃한 면발과 함께 먹어주면...

 

제주중국집 포스팅만 해도 몇개되는데.. 어쩜 이렇게 짬뽕맛집은 계속 나오는것인지.. 정말 제주중국집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고슬고슬 새우듬뿍 새우볶음밥!

그리고 동료가 시킨 새우볶음밥. 볶음밥의 정석이라 부를 딱 그 맛이다.

 

새우튀김 두마리가 올려져 있고, 굴소스로 볶아낸 것인지 아무튼 볶음밥 소스가 참 입맛당기게 해주는 맛이다. 

 

라온이가 먹어도 참 좋을 것 같은 식감과 풍미. 아마 녀석이 와서 먹었다면...

아이와가볼만한 하귀중국집으로 추천해도 좋을 것 같다. 

 

처음 온 집인 관계로 갈비짬뽕새우볶음밥을 조금씩 덜어 나눠먹었는데.. 나는 한 젓가락 밖에 안줬는데.. 새우볶음밥은 이만큼이나 나눠줬다.

나야 너무너무 좋지~ 완전 땡큐지~~

탱글탱글한 새우가 군데군데 많이 들어 있어서 새우풍미도 좋고, 같이 나온 짜장소스를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다. 제주중국집 참 많이 돌아다녀보는데.. 어쩜 이렇게 새우볶음밥들도 맛나게 볶는지... 

 

이 비쥬얼에 이맛인데 진실의 빈그릇이 되지 않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주말에 라온이와 같이 와서 소불고기짜장에도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 충만하다!!

맛있게 구워진 갈비가 토핑으로 올라간 갈비짬뽕이 맛있는 하르방짬뽕! 새우볶음밥은 고슬고슬

제주 짬뽕 맛집

#제주맛집 #하르방짬뽕 #직장인맛집 #하귀맛집 #제주중국집 #짬뽕맛집 #하귀중국집 #새우볶음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