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공항근처 애월 가볼만한곳 구엄리돌염전

반응형

제주 공항근처 애월 가볼만한곳 구엄리돌염전

글/사진 RaonisM

봄이 다가와 나들이 가기 좋은 요즘. 애월해안도로의 사진명소를 소개해 본다.

 


기본 정보

주소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
영업
시간
상시 개방
기타
사항
주차, 산책, 자연명소

드라이브가 여행이 되는 제주

공항에서 렌트를 하자마자 드라이브를 시작할 여행객들에게 제주의 매력을 고스란히 보여주기에 제주서쪽만큼 좋은 곳도 없다. 그리고 애월해안도로에 위치한 구엄리 돌염전은 사진명소로 유명해 추천해 보려 한다. 원래 소금을 얻기 위한 제주의 전통염전이지만, 현무암 바위와 바다, 그리고 하늘이 만들어 내는 풍경이 좋아 사진찍으러 들리는 여행객들이 많은 곳이다. 

돌염전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건너편엔 네임드 맛집들이 즐비하다. 

반응형
 

요즘 젊은이들은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 같다. 도대체 몇장을 찍는 지 궁금하기만 한데.. 나역시 아들녀석 사진 찍으려고 수백장을 찍는게 기본이다 보니.. 남탓하고만 있을 수는 없다. 서로 경쟁하듯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어본다. 


파도치는 순간 포착

제주 공항근처 애월 가볼만한곳 구엄리돌염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배경삼아 찍는 것이 좋은데,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치는 순간을 담아보는 것이 좋다.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니.. 모델과 셔터는 항시대기해야 한다.

주의해야할 점은 갑자기 큰 파도가 몰아치면... 물벼락을 뒤집어쓸 수 있다.


산책이 힐링이 되는 곳

돌염전을 조금 지나치며 걸어본다. 제주 올레길 16코스에 위치해 있어 걸어다니는 사람들이 꽤 많다. 귀여운 바위 하나가 눈에 들어와 자세히 보니 고슴도치 옆모습같기도 하고 귀여운 강아지의 옆모습 같기도 하다. 그래서 이름붙여보았다.  넌 오늘부터  '고슴도치 바위'야.

 

고슴도치 바위

조금 더 올라가면 봉긋하게 솟아오른 바위가 있는데, 돌염전만큼이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자연명소이자 포토존이다. 오늘따라 사람이 별로 없어 사진찍기 좋다. 

 

​아이와 함께 걷기에도 좋고,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에도 좋은 이곳. 가족여행 뭐든 좋다. 왜? 제주의 자연이 함께하니까!

 
 

총평

제주 공항근처 애월 가볼만한곳 구엄리돌염전의 매력정리!

  • 해안 드라이브하며 힐링하기 좋은 자연!
  • 제주의 자연이 만들어낸 훌륭한 포토존
  • 드라이브, 산책 무엇이든 좋고 누구와도 좋다. 

 

 

제주신라호텔, 서귀포 – 2024 신규 특가

가장 가까운 해변은 제주신라호텔에서 단 450 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든 거리는 직선 거리 기준이며, 실제 이동 거리는 다를 수 있습니다.

www.booki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