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 종달리 마을 아이와 산책하기

반응형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 종달리 마을 아이와 산책하기

글/사진 RaonisM

가족끼리 오붓한 힐링 여행이 가능한 제주동쪽의 조그마한 동네이야기를 시작해 본다.

반응형

 


기본 정보

주소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일원
관람시간
상시 개방
기타 사항
종달리 수국 길, 종달리 맛집 등
 

주차 안내

관광지가 아닌 탓에 별도 주차장은 없다. '종달블랑' 앞쪽이나 마을회관 주변 공터를 이용하되 주민들 불편을 최소화하며 주차해 두고 돌아보면 된다. 


종달리 맛집과 골목길

제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을인데, 조용한 동네라 성산여행을 갈때면 빼놓지 않고 들려보곤 한다. 현지에 살고 있어서 바삐 움직이는 여행보다 느림의 미학이 있는 이런 여행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

생선구이가 맛있었던 종달리맛집 순희밥상을 비롯해 우리는 모르고 인터넷에선 핫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군데군데 포진해 있는 동네이다. 

제주돌담길을 따라 걸으며 전통집을 개조해 만든 소품샵과 카페거리를 걸으며 조용한 여행을 시작해 본다. 

 

마을 전체를 둘러보려면 다리가 아플 수도 있으니, 자전거를 대여하는 것도 좋다.

 

동네 길고양이라도 발견하면 꺄르르 웃음짓는 아이.. 그런 아이의 해맑은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이런 소박함이 좋은 동네산책.

뭐하는 곳인지 늘 궁금하기만 했던 공회당과 소품샵을 지나쳐 걷다보니 현지인 맛집인 것인지 국숫집에서 사람들의 정겨운 대화소리와 맛있는 육수의 향기가 솔솔 풍겨 온다. 

 

조용한 마을 산책로

제주의 겨울은 유난히 따뜻하다. 햇살이 좋은 날엔 외투없이 가벼운 옷차림으로 다녀도 좋은데, 방문했던 날은 봄날을 맞은것 마냥 따뜻했다. 지금은 정말 봄날이기때문에 더 가벼운 옷차림으로 방문해 보자. 선글라스도 필수!  

 

꽃피는 계절이라 볼거리가 많기도 하지만. 종달리 마을 곳곳 담벼락에도 예쁜 꼿들이 많이 피어있다. 이제는 흔한 마을 벽화가 되었지만, 종달리엔 종달리만의 풋풋함이 남아있다. 

 

 
 
 

포즈 장인의 원픽

키즈모델이 되고 싶은 아이는 골목길 곳곳에서 포즈를 취하며 열심이었지만, 내리막길의 어느 돌담길에 멈춰선다. 엄마의 모자를 뺏어든 뒤 포즈장인의 폼이 시작된다. 가만히 있을 수 없어 녀석의 포즈에 맞춰 셔터를 눌러본다.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올때까지 검사는 필수! 

제주의 자연과  조용한 마을.. 그리고 멋쟁이 아들과 함께했던 어느 멋진날의 종달리 산책.

 
 
 
 
 
 

총평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 종달리 마을 아이와 산책하기 매력 포인트

  • 특별함이 아닌 소박한 제주를 만날 수 있는 곳
  • 숨은 맛집과 카페를 찾아가는 여행
  • 바삐 움직이기 보다 느림의 미학을 느껴보는 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