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경상도 맛집

부산에선 냉채족발 한번 먹어줘야죠? 부산족발!

반응형

족발 안먹던 사람을 족발홀릭 만들게 하는 "냉채족발" 전문 부산족발


결혼식 때문에 내려가긴 했지만 그냥 돌아오기 아쉬워

가족들 전부 이동하여 부평시장 한바퀴 돌고 매제가 냉채족발을 먹고 싶어하기에

예전에 들려서 맛보았던 집으로 안내! 


▲ 부산족발 입구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네요. 역시 번화가 입니다. 

부산족발은 남포동 족발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쉬워요


▲ 부산족발 입구에 놓여진 메뉴 모형


들어가서 냉채족발 중짜리 두개 주문!

▲ 부산족발 에피타이져 국수


예전에도 요녀석을 줬었는지 기억나지 않지만... 정말 비주얼과 양은 별로인데

맛하나는 기깔차군요.. ㅋㅋ 한번에 다 먹어치우게 되는...


▲ 부산족발 기본 찬 구성


국수 다음으로는 기본찬들이 나오는데 오징어무침과 감자 샐러드 미역 냉국 등

감자샐러드는 달콤하니 맛있고 오징어 무침도 새콤달콤, 김치는 호불호가 갈림


▲ 부산족발 메인 메뉴 냉채 족발!!!


드디어 냉채족발 등장이오!!!

역시나 이 비쥬얼은 예나 지금이나 같네요

도대체 족발은 왜 먹나 싶었던 시절이 있었지만 여기서 이 냉채족발을 먹어본 뒤로

족발이라는 신세계를 경험한 저로서는 추억의 음식입니다. 

잘게 찢은 족발무침과 넓적하게 잘린 족발 무침.. 

드실 땐 아래쪽 육수에 푹 담궈야 제대로 코끝이 찡한 기운을 느낄 수 있어요



맛나맛나!!!



음... 이육수는 강릉 옛빙그레에서 먹어본 그 육수와 비슷한데 조금은 약한맛.. 

뭐로 만들었을까 궁금궁금...


▲ 부산족발 콩나물 국물


▲ 부산족발 뼈다귀에 붙은 족발을 이렇게 주는데... 아직까지 저건 발라먹을 줄 모름..


요렇게 집어서 한입 먹으면.. 매콤달달함이 입안을 가득 채워주죠.. 

유후 역시 냉채족발은 부산에서 먹어야 제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