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전라도 맛집

보성 벌교 꼬막정식 맛집 정가네원조꼬막회관

반응형

보성 벌교 꼬막정식 맛집 정가네원조꼬막회관

 

보성 벌교에 들리면 꼭 먹어줘야 할 대표적인 음식은? 바로 꼬막정식! 전라도 미식여행 시작합니다.

 


기본 정보

 

주소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조정래길 55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연락처
0507-1351-9920
기타 사항
주차, 남녀 화장실, 단체 가능

 


가게 내외부 / 주차정보

17년 전 전국일주를 하다가 혼밥을 한 이후로 단골이 되었던 이곳을 오랜만에 찾았다. 가게 옆 전용주차장에 주차한 뒤 이제는 혼자가 아닌 아이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러 왔다. 세월이 흘러 리모델링을 마친 내부는 제법 깔끔한 편이다. 


주요 메뉴

당연히 꼬막정식으로 주문! 1만 원 하던 시절부터 왔으니 두 배로 가격은 껑충 뛴 셈이다. 만 5살이 된 아이도 1인 가격을 받는건가 싶었는데, 다행히 인원수에 포함시켜주지 않았다. 감사하다. ^^ 부근의 식당이 전부 짱뚱어탕도 겸하는 것으로 보아 별미인듯 싶다. 하지만 내사랑은 언제나 꼬막!

 

꼬막정식

제주도에 살면서 쉽게 올 수 없는 곳이 되어 기나긴 시간을 참아야만 했는데, 드디어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새콤달콤한 무침을 중심으로 찜과 부침, 구수한 된장찌개까지 허투루 만든 반찬이 없을 정도로 정식구성이 알차다.  

 
 
 

꼬막 쉽게 까는 법

대접에 무침을 넣어 비벼먹으면 되는데, 조금 더 풍성함을 갖추기 위해 찜의 알맹이까지 전부 넣을 생각이다. 잘 익어 입을 벌린 녀석은 그대로 넣으면 되고, 굳게 닫혀있는 녀석은 도구를 사용해 조개 윗부분에 넣고 손잡이를 눌러주면 쉽게 깔 수 있다. 

반응형
 
 
 

꼬막 비빔밥 더 맛있게 먹는 법

알맹이만을 발라내어 양념 무침과 함께 밥 위에 올린 뒤 아삭한 식감을 더하기 위해 콩나물과 무생채까지 집어넣었다.

 
 
 

최고의 맛을 만들기 위해 속쓰린 위장을 부여잡고 한참 동안이나 작업(?)에 열중했다. 이 한그릇을 위해 보성 벌교 꼬막정식 맛집 정가네원조꼬막회관에 가야할 이유는 충분하다. 메인뿐만 아니라 밑반찬까지 죄다 맛있는 곳. 역시는 역시다. 

 

총평

보성 벌교 꼬막정식 맛집 정가네원조꼬막회관의 매력 포인트 정리!

  • 산지의 제철 요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정갈하고 깔끔한 밑반찬은 감초역할!
  • 아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는 구수한 된장찌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