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letics

프리레틱스 403일차 아르테미스

반응형

잠이 별로 없는데다 오늘은 유난히 더 일찍 일어나 아침부터 뒤척이게 되네요

시계는 새벽 4시... 자는둥 마는둥 하다가... 

오늘은 하루 쉴까... 알람을 다시 7시에 맞추고 눈을 감아보지만

역시나.. 한번 깨버린 잠은 다시 오지 않네요

지친몸을 깨워서 나갈 준비를 마칩니다. 


다른때보다 유난히 이른 시간에 집을 나서서 프리레틱스 403일차를 준비합니다.

매번 애제자가 먼저 도착해서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비슷한 시간에 시작하게 되네요


어제 간만에 아틀라스를 한 덕분인지... 오늘은 아르테미스에 도전하려고 하네요 ㅎㅎ

예전엔 참 이렇게 빡센 운동을 매일 하다시피했는데.. 

요즘엔 빠져서 쉬운것만 하려고 했다니...



간만에 아르테미스를 하니 다시 한번 소개!

최고기록은 15분 41초이나 3달전에 달성한.. 한참 쌩쌩하던 시절이네요 ㅋㅋ


아르테미스는 5가지 운동의 한라운드 운동입니다. 

어제 아틀라스가 다리운동에 특화된 전신운동이라고 하면

이녀석은 팔 운동에 특화된 전신운동이라고 해야 될까요?


버피 50개, 풀업 50개, 푸쉬업 100개, 스쿼트 150개, 마지막 버피 50개로 마무리!

입문자에겐 다가갈 수 없는 녀석이고 어느정도 체력과 근력이 따라주신다면

한번 접해볼 수 있는 아틀라스만큼의 체력소모가 대단한 아르테미스입니다. 


일단 스트레칭으로 몸을 먼저 풀어주고 스타트 해 봅니다



요즘 버피가 생각만큼 잘 안따라주네요. 이녀석이 걸림돌이 되어서 그런가 기록도

제대로 안따라주는 것 같습니다.


매트 위에서 첫번째 운동 버피 50개 시작해 보는데,

2분 30초 안에 못했네요. 9초나 오버한.. ㅎㅎ

처음 속도가 너무 빨라서.. 오버페이스 하는게 아닌가 싶어 조절을 했더만 

너무 느슨하게 했나봅니다. 마무리 하고 운동화 신고 풀업바로 이동합니다. 

이동시간 1분...


오늘도 40키로의 도움을 얻어 풀업 50개 스타트!

젖먹던 힘까지 쥐어짜내서 일단 30개까지 논스톱으로 끊어봅니다. 

파워워킹하면서도 풀업은 간간이 하긴 했는데 30개 논스톱이 생각만큼 잘 안되더군요

그래도 오늘은 해내서 기쁘군요. 하지만 그다음엔 세번에 걸쳐 마무리..

버피 다음의 풀업은 완전 빡세답니다. 기록세우려면 5분 초반대에 끝나야 하는데

기록은 물건너 갈듯합니다. ㅎㅎ


다시 매트로 돌아와 세번째 운동 푸쉬업 100개 돌입합니다. 

후덜덜한 100개죠... 버피와 풀업으로 힘이 쭈악 빠진 다음에 하는 푸쉬업이라..

거기다 100개라니...


일단 30개는 기를 쓰고 마칩니다. 팔이 점점 아파오죠... 뱃심을 보태는 것도

한계에 다다를 즈질 체력이 되어 버립니다. 팔을 가만히 놓아둔채로 가쁜 숨을 10번정도 몰아쉽니다. 

그리고 또 스타트.. 원래는 30개 30개 30개 10개로 끊어서 하는게 목표였으나..

막상 해보면 참 그리하기가 힘들죠... 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으나

그리 되지 않고... ㅎㅎ

두번째 30개는 세네번 정도는 짧게 쉬면서 겨우겨우 마무리 합니다. 

가쁜 숨 12번정도 내뱉고 20개 20개로 마무리해야겠다 속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생각만큼 몸이 안따라줘서 헛웃음이 나오죠... 힘이 더 안들어가니..

20개씩으로 나눠서 마무리 하겠다는 생각은 저 멀리... 점점 더 멀어지나봐...

암튼 4분여에 걸쳐 푸쉬업 100개 마무리... 


바로 이어 스쿼트 150개 들어갑니다. 

50개씩 세번에 나눠 하면 딱 좋은데.. 이것도 생각만큼 되진 않죠

첫타임에 엄청 해놔야 뒤가 편한데..

오늘은 79개까지는 무난히 갔어요. 그다음 110개 그리고 마무리...

자... 9부능선까진 왔습니다!

이제부터가 문제죠...


온 몸의 힘이 다 빠져있고 팔이며 다리가 제정신이 아닌데...

다시 처음처럼 버피를 50개 하고 마무리해야되니...



언제나 마무리가 영 시원찮긴 하죠... 오늘 마지막 버피는 역대 최고 저질 기록인 것 같습니다. 첫번째 버피50개의 두배정도 걸린 시간이네요

그래도 천천히 해서인지 심각하게 무리되진 않더라구요.

포인트도 더 주어지는 거 보니 진짜 빡센녀석이긴 한가봅니다. 

휴.. 403일차 이렇게 마무리 합니다.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 필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