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letics

프리레틱스 444일차 아테나, 행복은 다른 사람을 도움으로써 얻게 되는 느낌

반응형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하는 일 모두 모두 대박만 나는 그런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새해 들어 불혹을 맞이한..(만으로는 여전히 삼십대지만..ㅋ)

저에게 불혹통(?)이 오느라 한참 고생을 했죠.. 어깨와 허리통증으로 잠을 못자고..

오한 증상으로 1월 1일은 하루종일 누워서 골골 대기만 하고

2일에는 오전내내 한의원, 이비인후과를 전전하고.. 

3일엔 거의 약에 취해 하루를 보낸듯합니다.

40대가 된 것을 몸으로 제대로 체감했네요. 휴~~

 

그래도 새해가 밝았으니 열심히 운동을 해야겠죠?

음.. 결론적으로 당분간 프리레틱스를 조금 쉬어야 될까 싶기도 합니다.

허리가 계속 말썽이네요. 오늘도 무리가 안가게 조심한다고 했는데... 하고나니 또 허리가 아픕니다. ㅜㅜ

좋아하는 운동을 제대로 못하니 참 안타깝기 그지 없네요.

 

암튼 오늘은 지난주처럼 아테나를 두번 반복하는 것으로 설정하고 스타트했습니다.

그나저나... 444일차... 새해 첫 운동 숫자가 너무 그렇네요... ㅋ

 

 스트레칭을 하는데.. 허리통증이 여전한 걸 느낄 수 있네요.. 한의원 다녀온 뒤로 어깨통증은 씻은듯 나았는데.. 허리는 왜 안풀리는겐지..

 일단 아테나 들어가 봅니다. 되도록 무리 하지 않으려고 천천히... 1,2라운드는 3분여에 걸쳐서 마무리 하게 되네요.

 다행히 아직은 허리에 큰 무리가 따르진 않네요.

 

 3,4,5라운드를 하고나니 땀이 조금씩 흘러나옵니다. 쉬는타임이 점점 짧아지다보니 횟수는 줄어들어도 연속 동작이 계속 있는지라

 몸이 쉴 시간이 부족하군요. 그래서 조금은 벅차기도 합니다.

 

 5라운드 후에 바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 되는 6라운드.. 5개씩 하던 것이 다시 25개로 올라가버리니.. 힘이 드는군요.

 평소같으면 아무것도 아닐텐데.. 정상이 아닌 몸으로 하려니.. 참...

 진짜 아프지 말고 살아야 하는데.. 아프면 뭐든 다 짜증만 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암튼 6,7,8라운드도 무사히 마치긴 합니다. 

 눈앞으로 땀이 흥건하네요.  

 

9,10라운드는 끝이 보이니 조금 더 빨라지게 되요. 완전 자극은 되지 않지만 땀이 많이 흐르는 걸로 만족해야되나 봅니다.

 부족한 운동은 레그레버와 좌우 싯업, 5분 플랭크로 마무리!

 레그레버를 하니 허리통증이 심하네요.. 레그레버도 하지 말아야 되나 봅니다 ㅜㅜ

 내일부터는 파워워킹으로 진행을 해야되나 싶습니다. 운동 마무리 하고나니 허리가 더 아파오네요.. ㅜㅜ

 안할 수도 없고.. 하기에는 무리고..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런지...

 암튼 이렇게 올해 첫 운동을 마무리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전달 드리면서 마무리 할게요

 

 

행복은 다른 사람을 도움으로써 얻게 되는 느낌

 

건강한 삶의 비결은 사심 없이 주는데 있다.
나는 사람이 돈 때문에 행복을 얻는 것이 아니며,
행복은 단지 다른 사람을 도움으로써
얻게 되는 느낌이라고 믿는다.
- 존 록펠러 2세

촌철활인 : 한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

2016년 새해!
더 많이 나눔으로써 더 행복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저도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쉼없이 정진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조영탁 drea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