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letics

프리레틱스 471일차 메티스X3, 공덕(功德)을 쌓을 때 비로소 성공이 완성된다

반응형

일주일의 중반 수요일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메티스 3회 반복으로 시작합니다.

최근 부쩍 몸이 둔해진 느낌 덕에 한방에 효과보려면 아틀라스가 딱인듯 싶은데

몸이 무거워 힘겨울 것 같아 매번 망설이기만 하고 시도를 못하고 있네요.

아직은 몸을 더 가볍게 해준 다음에 해야될 것 같아 아껴놓기로 합니다.

그리하여 점프가 포함되어 있는 메티스를 선택해서 아쉬움을 달래보려 합니다

한번으로는 부족할 듯 해서 3회 반복으로 결정.. 가벼운 운동들은 이제 1회반복은 더이상 성에 차지 않는 것 같습니다.

언제부턴가 이런류는 3회반복을 하고 있네요

 

 메티스는 버피, 클라이머, 점프 3가지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고 10개씩, 25개씩, 10개씩 이렇게 3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은 3회 반복이니 총 9라운드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요.

 

 먼저 1라운드 버피 10개와 클라이머 10개 점프 10개.. 버피는 10개라 무난히 지나갔고 클라이머는 자세에 신경쓰면서 집중집중

 몸이 무겁다는건 점프에서 확 티나더군요. 제대로 뛰어지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2라운드 버피가 25개로 늘어나 조금 버거운 느낌은 받네요. 클라이머도 개수가 늘어나서 부담스럽긴하네요.

 아니나 다를까 점프를 앞두고 숨이 급격히 차오릅니다. 점프를 하기전 호흡을 가다듬고 점프점프 하려는데.. 다리 힘이 엄청 빠져버렸네요

 버피와 클라이머에서 하체가 고생을 했는지 점프가 생각처럼 쉽게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끈기로 버텨냅니다.

 3라운드가 되자 기록상으로는 나쁘지 않은것 같은데 힘이 많이 빠진단 느낌이 드네요

 다시 10개 밖에 안되는 버피와 클라이머지만 상당히 힘겨움을 느낍니다. 땀도 흐르기 시작하구요. 마지막 점프... 몸이 많이 무겁지만

 다리를 최대한 공중에 높이 띄우려 노력합니다.

 

 4라운드.. 다시 처음부터 해야되죠.. 10개씩이라는 가벼움이 더 가볍지 않아지는 4라운드입니다.

 버피는 어떻게든 헤쳐나가고 클라이머 자세에 집중하면서 하니 버겁네요. 그동안 요령피우느라 제대로 못해본건지.. 클라이머 위력을

 절실히 느끼는 요즘입니다. 점프는 힘을 내서 점프점프

 5라운드 다시 25개... 버피가 많이 힘겹네요. 주의할 것은 힘이 빠진다고 대충하다보면 허리부상 생길 수 있으니

 자세를 제대로 잡으면서 하셔야되요. 이럴때는 어플의 동영상을 참고해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나중엔 요령이 생기니까요

 클라이머 25개를 하고 있으니 머리쪽으로 땀이 주르륵 떨어집니다. 점프가 아주 힘에 부치네요...

 4라운드 이후엔 점프하기 전엔 잠깐동안이라도 쉬게 되는것 같습니다. 점프를 해야되는데.. 힘을 비축하는 마냥...

 

 마지막 반복에 들어섰네요. 프리레틱스 초기엔 7,8분 걸리던 메티스였는데.. 그때 이것도 참 힘들구나라고 느꼈던게 엊그제 같은데..

 언제 이렇게 3회반복할 수 있을정도로 성장한겐지 ㅎㅎ 암튼 그때는 멋모르던 시절이라 그냥 했던 거지만 이제는 운동이 제대로 되는구나란

 생각으로 하니 왠지 더 힘든 것 같네요. 휴~ 3회 반복은 쉽지 않군요.. 쉬운 메티스라 생각했더니만..

 그래도 점프가 끼어 있어서 할만한 메티스 이녀석도 강추해봅니다.

 

1회 반복에 5분 정도에 마무리 되면 15분이면 끝날 줄 알았는데

 하체와 복근쪽을 집중적으로 잡아주는 운동이다 보니 후반부로 갈수록 하체힘이 쭉쭉 빠져 체력소모가 점프를 방해하고

 그러다보니 사이사이에 쉬는 시간이 많아져 기록이 늦춰지게 되는군요. 끝나고 나서 물마시러 갈때 계속 오마이갓오마이갓...

 결국 18분대로 3회반복 완료!

 

 오늘은 마무리로 싯업, 레그레버, 좌우싯업, 5분 플랭크를 추가해서 마무리합니다.

 싯업류는 무반동으로 해주시는게 효과가 좋구요. 플랭크를 할때는 코어운동이다보니 복근쪽에 힘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으면

 자세가 제대로 안된거구나라고 생각하세요. 검색해보면 플랭크 영상도 참 많으니 참고하시는게 좋구요.

 이렇게 오늘 운동도 마무리 합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 어제도 성공에 대한 얘기였는데 오늘도 그러하네요... 공덕을 쌓아야 겠습니다. ㅋㅋ

 

공덕(功德)을 쌓을 때 비로소 성공이 완성된다

 

진정한 행복은 항상 눈물과 환희, 땀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나는 무엇이 성공인지를 생각합니다.
성공의 성(成)은 자기를 이루는 것이고,
공(功)은 공덕을 쌓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기를 성취하고 다른 사람을 도와야
비로소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마윈, ‘알리바바 마윈의 12가지 인생강의’에서

촌철활인 : 한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

‘만일 당신이 사업에서 성공했다면
그건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직원들을 위해 일하고 고객들을 위해 일하며
일자리를 창출해낸 것입니다.’(톰 모니한)
보다 많은 사람을 도울 수 있을 때
보다 큰 성공이 창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