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letics

프리레틱스 474일차 아테나X3, 내일 할 것이라 말하지 말라

반응형

한주가 다시 돌아왔네요. 오늘은 정월대보름.. 오곡밥과 나물반찬 먹고 부럼깨물며 더위도 파는 날이죠

저는 주말동안 미리 다 먹어둬서 더이상 먹을 수가 없네요. ㅎㅎ

먹어도 너무 많이 먹었습니다. 부모님이 올라와 계신 바람에 진짜 실컷 먹었네요.

그렇기에 오늘 운동은 조금 빡세게 진행해야 하는데.. 월요일이라 너무 무리하지도 말아야될 것 같기도 하고..

어쩔까 망설이다 아테나 3회 반복으로 선택!

 

 클라이머, 싯업, 스쿼트 3가지로 5라운드로 구성된 아테나.. 이번주에도 3회 반복으로 첫 스타트를 시작해봅니다.

 첫번째 5라운드 스타트! 비록 개수는 적더라도 클라이머는 정자세로 최선을 다하면서 진행! 싯업과 스쿼트도 힘을 내서 주욱주욱

 첫 5라운드는 비교적 수월합니다. 많이 힘들단 느낌은 없죠. 다만 쉬는 시간이 짧다보니.. 뭔가 숨가쁘게 진행된다는 느낌은 있어요.

 

 3,4,5라운드로 접어들수록 쉬는 시간은 더 짧아지니까 완전 바쁩니다. ㅎㅎ

 그래도 아직까지는 할만하군요. 첫번째 5라운드는 6분초반으로 끊어버렸네요.

 5라운드 끝나자마자 5초의 휴식시간뒤 바로 6라운드 25개씩이 시작... 헐헐

 

 두번째 반복부터는 이제 조금 지치게 되죠. 25개가 첫번째 반복의 25개가 아니고 20개도 점점 많다고 느껴지는데..

 8라운드.. 15개씩만 하면 되는 순간부터 땀이 삐질삐질 흘러내리기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땀이 날때부터.. 힘에 겹단 느낌이 시작되요.

 몸이 후끈달아오르고 있다는 증거겠지요. 암튼.. 8라운드부터 체력소모가 시작되고 땀이 눈앞을 가리게 됩니다.

 

 두번째 반복도 첫번째와 비슷한 시간에 마무리 된듯하네요. 12분 16초면 거의 비슷한 듯합니다. 중간중간에 별도로 쉬는시간까지

 배정되어 있다보니 아무래도 중간중간 기록만 뒤쳐지지 않으면 거의 비슷하게 끝나는 것 같네요.

 휴.. 2번째 반복이 끝나고 나니 운동 웬만큼은 된것 같은데.. 아직도 한번의 반복이 더 남았다는게....

 

 세번째 반복에는.. 속도가 조금씩 떨어진다는 느낌도 있지만.. 그래도 힘내서 분발하려고도 합니다.

 옆에서 PT하고 있는 사람과 트레이너의 구령소리가 마치 나를 향한 것 같은 느낌에.. 절로 몸이 구령소리에 따라 움직이네요. ㅎㅎ

 핫둘핫둘... 저 구령소리가 아니면 더 쳐질 것 같은데..왠지 조금 힘이 더 나는듯합니다.

 ㅋㅋ 확실히 힘든 운동은 누군가 옆에서 보조해주면 못할 것도 더 하게 만드는 힘은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쨋건 이번주 첫운동 아테나 3회반복으로 선택해서 무난한 기록으로 완료할 수 있었네요.

 길게길게 하는 것이라 그런지 포인트도 엄청 많이 줍니다. 3초 단축해서 기록도 갱신했군요.

 휴~ 오늘은 레그레버와 좌우싯업, 그리고 5분 플랭크를 곁들여서 마무리 운동까지 완료!

 내일은 오전에 민방위 훈련 참석으로 새벽운동을 건너뛰어야 할 것 같으네요. 모레.. 다시 운동일기 이어나가야겠습니다. 

 오늘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전달드리면서 마무리 할게요 

 

내일 할 것이라 말하지 말라

 

아침을 맞이하면 저녁을 기다리지 말고,
저녁을 맞이하면 아침을 기다리지 말 것이며,
이미 이 세상에 와 있는 자신을 위해
영원히 사는 것처럼 열심히 일하고,
질병에 대비해 건강을 관리하며,
내일 이 세상을 떠난다고 생각해
내세를 위해 오늘 준비를 해야 한다.
- 하디스 40선 중에서

촌철활인 : 한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

현세를 위해 영원히 사는 것처럼 일하고,
내일 죽음이 찾아올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면,
누구나 결코 후회 없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