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letics

새해 첫 아프로디테!

반응형

12월 22일까지 꾸준히 하다가
23일부터 갑자기 제주도 이사다 뭐다 난리치느라
운동을 할 겨를이 없었네요
그래도 100키로에 육박하던 몸무게가
89까지 약 3개월만에 11키로 감량 성공!!
그많던 뱃살은 조금씩 근육으로 바뀌어가고 있죠
하지만 아직도 꾸준히해야합니다
운동은 일상이자 습관이 되야하는 것!
어느정도 됐다고 다시 끝낼순없는게 운동인것 같아요
저처럼 먹는거 좋아하는 사람은 더욱더!!

그래도 간만에 한거지만 37분기록은 나쁘지 않네요
(최고기록 15분보다는 22분 초과)
이걸 15분에 지금 한다면... 죽을 수도... ㅎㅎ
최근엔 40분 넘기는게 기본이었는데
어느정도 익숙해져간다는 얘기겠죠
사실 중간중간 너무 많이 쉬기도 한기록이라..
맘만 오지게 먹으면 30분초반도 가능하긴 할듯요..

새해가 밝아서 그런지...
유튜브영상도 먹는거보단 프리레틱스가 월등히
인기가 많더군요.. 다들 이때쯤엔
운동에 관심이 많을수밖에 없겠죠?
곧 시들시들해지겠지만 ㅎㅎ
아프로디테 운동하는 모습은 다시한번 아래 참조요

40대 홈트레이닝(ft.프리레틱스 아프로디테)
https://youtu.be/L_iPeKGV7Sk

(폰으로 보실땐 풀화면으로 보세요 자막이 짤려요)

요즘은 운동패턴을 조금 바꿨습니다
매일아침마다 하던 것을.. 하루하고 하루쉬고..
좀 많이 먹었다 싶은날엔 가벼운걸로 하긴하는데
가급적 몸 생각해서 무리하진 않으려구요
프리레틱스 자체가 고강도 운동이라
특히 처음하시는분들은 일주일에 세번만해도
효과가 충분할테고.. 아마 그 이상 하고 싶어도
온몸이 쑤셔서 하지도 못할테니
욕심부리지말고 저처럼 하루하고 하루쉬는게
상처난 근육이 회복도 되고 그래야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는 사실..
운동이 괴로우면 더 쉽게 포기하게되니
무리는 금물!!

오늘 운동을 끝내고 난 기록입니다
첫번째버피는 4분이 넘어갔네요 ㅎㅎ
전엔 2분 30초도 안되서 끝냈는데
세월이 야속합니당 ㅋㅋ 체중이 조금 줄면..
가능하려나 싶으네요..
아마 처음 아프로디테하시는 분들은
체력이 안좋거나 체중이 조금 나가면
한시간이 넘어갈 수도 있어요..
지극히 정상인거니... 마무리만 잘 할 수 있도록
힘내셔야합니다.. 이운동은 진짜 한번 제대로 해보면
고되기도 하지만 뿌듯해지기도 해서..
은근과 끈기로 무장해서 잘 해보시길 강추강추!

첫번째라운드보다 갯수가 열개씩 계속 줄어드는
2,3라운드인데.. 버피기록보면..
1라운드보다 훨씬 길죠 ㅋㅋ
하다가 멍때리기... 힘들어서 잠깐 쉬다보니 그리되요
해보면 알겠지만 개수는 줄어들어도
체력은 계속 떨어지니.. 힘이 들수밖에 없어요

4,5라운드는 20개 10개씩이라 양은 아주 적지만
이미 체력은 한계치... 땀은 범벅이라...
그래도 힘들긴 해요.. 그래도 끝이 보인다는 생각이
머리를 지배하기 때문에 조금 더 힘이나긴하죠

아프로디테는 프리레틱스의 시그니처 운동이죠
저는 처음 접할때 이것부터 했지만
초보자분들은 이것부터 시작하려면 바로 포기할 수도 있어요...
진짜 효과는 짱입니다 매일 이것만 할 수 있다면
먹을거다먹고 사셔도 몸짱되실거에여 ㅋㅋ
(코어운동으로 제격! 배근육을 기본으로 전체적으로 몸을 단련시켜줍니다)
하지만 매일 하는건 충분히 익숙해진 다음인거고

“탈라사” 시작해보시는걸 강추드려요
“디오네”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건데
해보니 이건 초보자가 하기에도 부담도 없고
매일같이 해도 괜찮을 운동입니다
물론 처음접하시는 분에겐 이것도 부담일 수 있지만
너무 운동인되는 다른것들 보단
조금 땀이날 정도는 되어야 몸에 좋은데
저도 최근들어 거의 탈라사로만 살을 빼는 중이어서
효과는 보증합니다!!
탈라사 영상도 모르면 하는방법 참고하시구요

40대 홈트레이닝(ft.프리레틱스 탈라사)
https://youtu.be/MS7zsPKTYkw

 (폰으로 보실땐 풀화면으로 보세요 자막이 짤려요)

탈라사는 유산소 운동을 겸하면서 근육도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홈트로는 딱이죠!
도구가 하나도 필요없고 맨몸으로만 할 수 있으니까요
아프로디테도 몸만 있으면 되지만 많이 힘드니
탈라사로 일단 몸좀 만들고 넘어가도 괜찮아요

그리고 한달정도 하다가 익숙해지면
아프로디테도 좋지만 비너스도 좋아요
비너스는 팔을 중심으로 전신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탈라사나 아프로디테가 못잡아주는 부분까지
커버가 된답니다 하지만 이것도
몸이 어느정도 익숙해졌을 때 얘기에요

40대 홈트레이닝(ft.프리레틱스 비너스)
https://youtu.be/pO6wualPmns

비너스도 하는방법 참고만 하셔요
(폰으로 보실땐 풀화면으로 보세요 자막이 짤려요)

암튼 운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프리레틱스 앱부터 설치하시고!
탈라사로 일주일에 세번!
월 수 금 딱 3일만 한달 해보세요
몸이 조금은 가벼워진단 느낌이 올겝니다
그리고 운동하실때 몸무게는 재지마세요
허리둘레부터 줄어들다가 시간이 지나면 살이 빠져요
지방이 근육으로 붙어야 된단 얘긴데
한달한다고 체중이 막줄고 그러진 않아요
하지만 그 뒤부터는 숫자가 달라질테니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얘기했지만 운동은 습관이되어야하고
일상이되어야해요 어느정도 됐다고 끝내는게
아니란거죠..
제가 완전 전문가는 아니지만
체험해본걸 토대로 드리는 말씀이고
아주 오래도록 프리레틱스를 해왔던 경험이라
말씀드릴 수 있어요..
아직까지 저처럼 프리레틱스 같이하는 사람은
없긴해요... 의지가 중요한거라 ㅎㅎ
하지만 의지만 불사를 수 있다면 이만한 운동도
없다는거!! 알아주셨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