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의 옛스러움을 고스란히 담은 아이와가볼만한 제주민속촌 산책하기 좋아요 It's good to take a walk in Jeju Folk Village

반응형

제주의 옛스러움을 고스란히 담은 아이와가볼만한 제주민속촌 산책하기 좋아요

 

 

표선에 놀러갔다가 밥먹으러 해비치호텔 섬모라에 다녀왔었죠. 가는길에 스누피가든도 들리고 소금막해변에서 물놀이도 했음에도 시간이 많이 남아서 바로 옆에 있는 제주민속촌에 들렸어요.

스누피가든 탐방기는 아래 참고해주세요

 

넓어도 너무 넓어..제주 스누피가든 Snoopy garden in Jeju

화창한 어느날 아주 오랜만에 가족나들이를 다녀왔답니다. 전부터 한번 다녀와봐야겠다 싶었던 스누피가든. 보롬왓에 가보고 싶어서 몇번이나 생각만 했다가 이번에 코스가 맞을 듯해서 일정

ssaulavi.tistory.com


해비치호텔 섬모라 디너뷔페 후기는 여기에요.

 

해비치 섬모라 디너뷔페 Summora Dinner buffet in Haevichi hotel Jeju

아주 오랜만에 뷔페탐방을 해봅니다. 한달살기하던 시절 자주가던 표선 소금막해변가에 라온이를 위한 모래놀이와 물놀이를 할겸, 늘상 멀찍이서 바라만 보던 해비치에 밥이나 한끼 먹으러 가

ssaulavi.tistory.com


제주민속촌은 오전 8시반부터 18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더군요. 현장구매보다는 온라인 예매가 싸고, 도민은 더 할인이되니 신분증 잘 챙기시구요.

입구부터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잘되어 있더라구요. 라온이가 좋아하는 핑크핑크 의자도 있고 마침 수국이 제철이라 뒷배경도 이쁘더군요.

햇살 좋은 날엔 어디서 찍어도 쁘띠쁘띠한 제주만속촌입니다.

구름과 폭포와 꽃들이 열일합니다.

사진찍게 포즈 좀 잡아달라니 참 말을 안듣고 개구쟁이같이 다른 곳만 바라보는 라온이..

갑자기 혼자서 엄청 달리더니만 가이드가 된마냥 여기저기 보라면서 손짓하네요. ㅎㅎ 사람도 그닥 많지 않은데다 이리저리 뛰어다니기 좋아서 신나보이네요.

전통가옥들과 예전에 사용하던 도구들도 많이 있고 이런 조형물들도 곳곳에 있어서 아이들이 신기해하고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평온해 보여서 찍어보았습니다

반응형

나무들도 어찌나 멋지게 자리잡고 있던지 중간중간에 휴식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아서 좋아요. 스누피가든에서는 너무 뙤약볕이라 힘들었는데 조금 늦은 오후에 나무들도 많고 그늘이 있어서인지 넓은데도 불구하고 산책하며 구경하기엔 좋더라구요.

연자방아가 맞으려나.. 암튼 신기한지 쪼르르 달려가서 만지작만지작 하더군요. 귀여운 녀석

앞서 형아가 맷돌을 돌리는걸 보고 자기도 하고 싶어서 매달려보지만.. 아직 힘이 부족.. 전혀 돌아가지 않아서 실망실망 ㅎㅎ

진짜 깜짝놀랬죠.. 진짜 사람인줄알고.. ㅎㅎ

옛스런 곳에 왔다고 본인도 옛스러워지려는건지 ㅋㅋ 뒷짐지고 걷는게 너무 웃겨요.

하.. 담양 죽녹원에도 있던 것이 여기에도 있네요. 요새 프리레틱스 다시 하면서 살뺀다고 열심이긴 한데.. 도전해볼까요??
ㅜㅜ “조심해”를 억지로억지로 빠져나왔네요. 아직 갈길이 멉니다.. 다음엔 “어떡해”만이라도 통과되길..

우리 라온이는 어느 곳이나 무사통과구나 ㅎㅎ

뱃살체크하는 곳 옆엔 조그만 미로가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사실 제주도에 미로컨셉 공원도 많고한데, 와 여기 규모가 작은데 진짜 어려워요. 한참 해매다가 나왔네요 ㅋㅋ 진짜 제대로 미로입니다.

매번 라온이 사진만 찍다가 아주 오랜만에 가족사진을 찍어봤네요. 지나가던 아주머니께서 굳이 찍어주시겠다하셔서 얼떨결에 ㅎㅎ 덕분에 가족사진 한번 찍었답니다. 감사합니다.

포토존인 것을 아는지 갑자기 뛰어가더니 저렇게 자리잡고 앉더라구요. ㅎㅎ 미치긋넹

분명 여기는 라온이뿐만아니라 다른분들도 그냥 지나치기는 힘들겠죠? 저희 뒤에 오신분들도 전부 사진찍는다고 한참을 여기에 계시더라구요.

후와 이래저래 정말 많이 걸었어요. 스누피가든도 넓다고 버스탔는데, 여기도 만만찮네요. ㅎㅎ 그래도 그늘과 삼림욕덕분에 여기까지 걸어올 수 있었네요. 글귀를 보니 위안이 됩니다.

네 그래서 남은 인생의 반을 제주도로 여행왔어요 ㅎㅎ

맞는 말입니다. 여행을 떠나보니 몰랐던 세상을 만나는 것과 그곳에서의 내모습을 다시 되돌아보게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요.

진짜 멀리 가고 싶다 ㅜㅜ 외국은 언제 나가볼 수 있을까요??

갑자기 발리가 생각나더라구요. 발리에서도 비슷한 곳을 다녀왔던 기억이 갑자기 상각나서.. 무슨 향수병도 아니고 ㅋㅋ

걷다보니 마지막 코스에 다다랐네요. 넓직넓직한 길이 보기좋아서 한컷!

뭔가 옛날 민속놀이들을 할 수 있는 장소였던 것 같은데 주변에 그네뛰기도 있고..

여기서 그네타는걸 너무너무 좋아하더군요. 일어서서 타야하지만 본인한텐 앉아서 타는게 딱 맞아서 ㅎㅎ 너무 오래도록 타는 바람에 저녁시간 못맞출뻔..

시간이 남아서 가긴 했는데 가길 잘한 것 같아요. 다음에도 시간남으면 한번 와야겠어요. 라온이랑 산책하기 너무 좋네요. 아이와 산책하며 사진찍기도 좋고 제주의 옛모습을 체험하기 좋은 제주민속촌이었습니다.

영상은 아래링크 참고하세요

멋집기행 : 제주민속촌, 제주의 삶이 고스란히 담긴 곳 Jeju Folk Village, Jeju fork life https://youtu.be/A8OU6GZBcJI

 

 

 

제주의 옛스러움을 고스란히 담은 아이와가볼만한 제주민속촌 산책하기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