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letics

프리레틱스 391일차 아틀라스(23분 11초)

반응형

한주의 중간.. 수요일이네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야겠죠?

ㅎㅎ 아침공기가 참 싱그럽네요.. 가을이 점점 다가옴을 느낍니다

 

오늘부터는 다시 매일 운동하는 것으로 바꾸려고 해요

체력적으로 점점 쳐져 가는 것도 그렇고

점심운동을 아침운동으로 바꾸고 부턴..

먹는 양이 전보다 더 늘어서.. ㅋㅋ 조금이라도

더 하고 먹는게 신상에 좋을듯 합니당

 

월, 수, 금은 프리레틱스로 빡세게!!!!

화, 목은 파워워킹이나 러닝 그리고 가볍게 싯업 위주로!!

 

오늘은 프리레틱스로 빡세게 하는 날이니

몇번이고 벼르던 아틀라스(ATLAS)로 하려고 해요

2키로미터 달리기가 있는지라.. 그동안 체력적 부담으로

할까말까 망설이기만 했었는데.. .힘들더래도..

꼭 한번은 넘어야 될 산이니.. 오늘 하기로 맘먹었습니다.

사실 어제부터 맘먹고 있었죠.. ㅋ 오늘은 무조건 이걸로 간다고

 

먼저 스트레칭 해주시고...

자 이제 스타트 합니다. 5.4.3.2.1.

 

 

 

 

 

먼저 2Km Run... 런닝머신에서 속도 12로 맞추고.. 예열없이 바로 뜁니다!

사실 아틀라스 첫운동 2Km는 정말 부담스러워요

체력이 좋아졌겠지라고 생각되도 같은 속도로 10분여를 달려야 되니

지구력이 정말 필요합니다. 5분, 7분, 8분 쯤에.. 마의 고비가 몇번 찾아오죠

오늘은 그럴때마다 "의지!", "의지!"를 외치면서 스스로를 다독였죠..

참 간만에 하는데 여느때보단 덜 부담스럽기도 했습니다... 역시 의지의 문제인듯

 

두번째 스쿼트 50은... 달리기로 인해 아주 가뿐히 할 수 있게되요..

거의 자동이라고 해야될까요.. 이미 다리가 충분히 예열되어 있어서...

40개까지는 순식간.. ㅋㅋ 잠깐 쉬어주고 나머지 10개는 마무리!!!

(그래프 상의 PB는 제 최고속도를 보여주는 건데요.. 더 빨리하라고 재촉하는 거죠..)

 

 

 

 

세번째는 죽음의 버피입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질 시즘에

아틀라스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2키로 런과 스쿼트 50개를 마치면

버피동작 역시 그냥 자동으로 됩니다... 이게 참 희한하죠...

몸이 정말 자동으로 움직입니다.. 마치 기계처럼....

하지만.. 이때 다리쪽에 신호가 오죠... 한계가 왔다고...

정말 다리에서 체력이 마구마구 빠져나가는 기분이 들죠...

그래서 더 자주 쉬게 됩니다.

보통 2분 30초 안으로 하던 버피 50개가 4분 40초정도 소요되었네요

그다음은 클라임 50개... 휴...

정말 다리 근육 강화에는 최고의 운동이 아닐까 해요

다리가 쉴 시간이 없습니다. 온갖 힘 다 쥐어짜내서.. 해냅니다.

 

 

 

 

다섯번째 운동은 레그레버 50개

디오네였으면 거의 1분~1분 15초면 끝낼텐데.. 다리에 힘이 완전 풀린 상태에서

하다보니 쉬는 텀이 많아지네요. 14, 30, 35, 40, 43, 47, 50....

진짜 다리 들어올릴 힘이 안나니... 뱃심으로 올리게 됩니다..

정말 운동하나는 기똥차게 만든거 같아요..

아틀라스가 복근과 다리운동에 좋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마지막 운동은 점프! 무려 100개나 해야되죠...

정말 온몸의 모든 힘이 다 소진되었을때 해야되는 점프라.. ㅋㅋ

보통 30, 30, 20, 20으로 나누어서 했는데..

희한한 일입니다. 오늘은 40, 40, 20으로 했네요... 이럴정도는 아닌데

막바지에 "곰같은 힘이여 솟아라" 주문이 먹혔는지.. 무난히 완료 했습니다.

 

 

 

 

평소 22분에 끊던것이 1분여 오버되긴 했네요.. 그래도 간만에 하는 것 치곤

저질 기록이 나오진 않아서 다행입니다.

ㅋㅋ 프리레틱스 친구님이 디오네 30분동안 한 기록이 있네요.. 힘들었나봅니다.

 

오늘은 아틀라스 한 이후로 상좌우 싯업 150개를 추가로 했구요..

그래도 시간이 조금 남아 풀업을 했습니다.

50개 빨리하기인데..

 

 

 

음.. 아틀라스와 싯업으로 체력이 방전아닌 방전된 타임에 한거라

영 맘에 드는 기록은 아니지만.. 그래도 풀업하고 나니 운동한 느낌이 더 들어서

좋네요.. 추가로 112포인트까지 얻었습니다.

 

마무리로 스트레칭하구선.. 샤워하러 내려갑니당

 

휴.. 이렇게 수요일 프리레틱스 무사히 마쳤네요

점심 맛있게 먹을 일만 남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