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letics

프리레틱스 393일차 프로메테우스(12분 14초)

반응형

 다시 돌아온 월요일입니다.

주말동안 여기저기 쏘다니느라 제대로 쉬질 못한 것 같아

오늘 아침은 나갈까 말까를 더 망설이지 않았나 싶은데요

그래도 주말동안 먹은게 있으니

불태워보자라고 어렵게 몸을 추스려 나왔습니다.

 

오늘은 무엇을 할까 하다가 새로나온 운동들이 있어서

테스트할겸 한번 도전해 보려구요

여러가지가 추가되었는데 그중에 프로메테우스로 선택했습니다.

다른 운동들은 시간이 좀 짧길래.. 운동효과를 고려하여 결정했습니다.

 

어플 실행하구요 프로메테우스를 선택합니다.

음.. 다른 사람들의 기록이 보이네요. 기록만 놓고 보면

아프로디테급의 운동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총 5 라운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강도가 약해지다가 다시 강하게 끝나는 운동이네요

각 라운드는 클라임버, 푸쉬업, 싯업, 스쿼트, 점핑잭 5개로 구성되어 있구요

1라운드는 순서대로 30개, 10개, 30개, 30개, 50개 그리고 30초간 휴식

2라운드는 순서대로 20개, 7개, 20개, 20개, 50개 그리고 30초간 휴식

3라운드는 순서대로 10개, 5개, 10개, 10개, 50개 그리고 30초간 휴식

4,5라운드는 역순으로 다시 개수가 늘어납니다.

자 일단 스트트 해보죠!

 

1라운드 빨리 하면 2분 안에는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플에서 한 운동을 끝날때마다 클릭을 해서 마지막 점핑잭을 마무리 해야

30초간 휴식이 카운트 되는데 혼자서 속으로 30초 카운트 하다가

뒤늦게 알아차리고... ㅎㅎ

2라운드는 1라운드보다 개수가 줄어들어서 조금 더 빨리 끝낼 수 있는데

바보짓하느라 5분가까이 되었구요

 

 

30초간의 휴식 뒤에 바로 3라운드 들어갑니다

3라운드가 가장 개수가 적어서 순식간에 끝나버리고

다시 개수 늘려서 4라운드 9분가까이 시간이 지났네요

 

마지막 5라운드는 1라운드와 동일하게 개수들어가서 마무리!

최종스코어 12분 14초입니다. 처음하는거다보니 당연히 개인최고 기록으로

포인트까지 얻었네요. 그리고 주변 친구들 중에는 제일 빠르게 마무리 했네요

 ㅡㅡ;

 

음... 프로메테우스! 제 개인적으로는 조금 수월한 편입니다.

운동하고나서 너무 힘들다 소리가 나올 정도는 아니네요

입문자들이 맛배기로 하기 딱 좋은 운동이 아닐까 합니다.

운동 구성은 복근, 다리에 맞춰진 운동인듯 하구요

저처럼 오래도록 프리레틱스 한 사람은 1번으론 부족하고

횟수를 두번이나 최대 3번 정도는 해야 몸에 반응이 올듯합니다.

다음번에는 빡센 운동 다음날에 몸풀기 정도로 해야될 것 같아요

메인운동으로 하기엔 조금 약한 듯 합니다.

 

사실 그래서 하좌우 싯업 150개를 더 했구요

그것도 부족한 듯 해서 푸쉬업과 런지 맥스 두가지 한번 더 하구 마무리하려구요

 

 

 

EXERCISE에서 푸쉬업 선택합니다. 횟수는 일단 50개만 빠르게 가려고 합니다

 

 

50개 최고기록이 1분 53초네요.. 엄청 오래전에 한 것인지...

일단 스타트 해보니.. 1분 06초 나옵니다. 40개에서 잠깐 쉬었더니 1분 넘기네요

빨리하면 1분 안에 들어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이어서 런지!

 

 

런지동작은 100개로 세팅합니다. 좀 적게 하려고 했더니만

100개 이하 기록은 보이지가 않더군요 ㅎㅎ 그래서 100개로..

이것도 10달 전에 했던 기록이군요

 

 

기록이 많이 오버됐네요... 간만에 해서 운동방법을 보았더니

전에 하던 방식과 달라서 딜레이가 조금 있었나봅니다.

다음번엔 예전 동작으로 해야겠어요.. 너무 정석자세로 하다보니

다리바꾸느라 시간을 다 보낸듯합니다.

맥스 점수는 너무 짜네요...

 

이렇게 오늘 하루 운동도 마무리!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 필수요! 

 

 

반응형